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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정마랄탕을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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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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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사랑을 찾지 못하고 헤매는 이들을 위한 구심점, 즉 그들이 함께 바라볼 수 있는 어떠한 하나의 目標(목표)점을 찾아가는 과정, 그것이 이 영화의 여러 에피소드들이 공통적으로 담고 있는 주요한 흐름이다.

영화 속 인물들은 서로를 비춰줄 거울을 찾기 위해 끝없이 방황한다.

실제 이 영화의 인물들은 사랑을 모르는, 혹은 처음 사랑을 처음 하는 사람들만은 아닐것이다.. 그 중에는 이미 결혼을 해서 일정 기간 같이 생활한 부부도 있고, life(인생) 의 황혼기에 접어든 노인들도 있다아 물론 아직은 사랑이 낯선 중학생이라든가, 심지어는 자기 부모의 사랑을 곁에서 지켜보는 꼬마아이까지 등장한다. 그보다는 이제껏 보아 왔던 수많은 사랑 이야기들과는 달리, 생떽쥐베리가 말하던 그 `같은 곳을 바라봄`을 비춰주는 영화였던 까닭이다. 마작을 즐기다가 각자의 모습을 찾아가는 노인들, 이혼하려는 부모를 연결시키기 위해 마법의 13향을 음식 속에 집어넣는 아이, 사랑하는 이의 모습을 프레임 속에 간직하려 하는 어떤 남자, 그것은 보통의 영화들이 보여주는 사랑 자체에 대한 갈구라기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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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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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것은 내가 이 영화를 보는 동안에도 마찬가지였다. 낯설면서도 왠지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이야기들, 단순히 中國 영화라는 이유 때문만은 아니었다. 첫 에피소드에서의 소년은 `소리`라는 감각으로 소녀와의 공감대를 얻어내고, 세 번째 이야기의 부부는 우연히 장난감을 가지고 놀게 되면서 그동안 잊고 지냈던 서로에 대한 감정을 되새기게 된다된다.
애정마랄탕을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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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은 서로를 마주보는 것이 아니라, 서로 같은 곳을 바라보는 것이라 했던가. 언젠가 생떽쥐베리의 책에서 읽은 말이다. 이들은 모두 다른 사랑을 경험하지만, 그들이 찾는 것은 결국 하나로 일치한다. 투명한 유리의 뒷면에 은 대신에 `공감`이라는 금속을 칠한 그 거울은, 사랑 이전에 혹은 사랑 이후에 지쳐가는 이들에게 사랑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서로를 마주보는 것은 결국 상대방을 지치게 할 뿐이라고. 그런 사랑은 언젠가는 꺼지기 마련이라고 그는 말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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