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파이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08:04본문
Download : 게임 파이널.hwp
멀티플레이 및 네트워크플레이가 지원되는 게임의 경우, 사용자 개인이 단독으로 PC를 대상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면 PC게임으로 본다.
oPC게임 : 개인용 컴퓨터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게임물로써 게임 호로그램이 CD등 저장장치에 수록되어 유통되는 게임물을 의미한다.
게임파이널 , 게임 파이널경영경제레포트 ,
게임 파이널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서론
게임의 history 및 분류
1.게임의 history
2.게임의 분류
게임산업 시장의 규모
1.국내 게임 시장
2.세계 게임 시장
게임산업의 주요 동향 및 展望
생산구조
2001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
국내 게임시장 규모 추이와 展望
1.시장 규모의 추이와 展望
2.플랫폼별 게임시장 展望
가. 아케이드 게임
나. PC게임
다. 본 장에서는 게임을 유형별 그리고 장르별로 나누고, 해당 분야의 내용에 대해 간단히 기술한다.
가. 게임의 유형별 분류
o업소용게임 : 흔히 오락실이라고 불리는 컴퓨터 게임장에 설치된 게임물을 의미하며, 전자게임과 기타게임으로 구분한다. 전자게임은 영상출력장치(모니터 등)가 있는 게임 기구에 롬(ROM, 기억소자)이 장착되어 있어 롬에 기억된 게임만 할 수 있는 게임기구이며, 기타게임은 전자게임에 속하지 않는 게임기구로 체련용 게임기, 경품게임기 등이 포함된다된다.
o온 라인게임 : 원격지에 떨어져 있는 서버급 컴퓨터에 통…(drop)






Download : 게임 파이널.hwp( 95 )
,경영경제,레포트
게임파이널
다. 온 라인 게임
라. 비디오게임
마. 모바일 게임
유통구조
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유통구조의 problem(문제점)
국산게임 유통구조 개선방안(方案)
게임, 해외시장이야기
수출입규모와 국내시장 비중
게임개발의 展望제시
소비구조
one source multi use
온 라인 게임의 one source multi use 모델
온 라인 게임산업과 multi use의 problem(문제점)
PC방
우리나라 PC방 업체의 현재상황
PC방 업체의 발전 추이
PC방 고객의 연령층
게임업 종사자
게임 산업 종사자 현재상황
게임자격증 제도에 관한 시비
結論
2. 게임의 분류
현대 게임의 유형은 파괴되고 있으며, 업소용 게임물에 ROM을 포함한 기관대신 PC본체를 이용하는 instance(사례)가 나타나고 있고, PC게임과 온 라인 게임의 명확한 구분도 어려운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