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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관복음 비평학적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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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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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970년대 후반까지 파머의 주장은 최소의 지지 밖에 얻지 못했지만 그후로는, 전세계 학계로 볼 때는 여전히 소수의 소리에 불과했지만, 지지자들이 떼를 지어 나타났다. 공관복음%20비평학적%20연구_hwp_01.gif 공관복음%20비평학적%20연구_hwp_02.gif 공관복음%20비평학적%20연구_hwp_03.gif 공관복음%20비평학적%20연구_hwp_04.gif 공관복음%20비평학적%20연구_hwp_05.gif 공관복음%20비평학적%20연구_hwp_06.gif


1964년경에 이르러 스티픈 닐(Stephen Neill)은 공관복음 문제는 신약학의 몇 안 되는 이미 종결된 논제 가운데 하나라고 말할 수 있... , 공관복음 비평학적 연구의약보건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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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관복음 비평학적 연구

레포트/의약보건


1964년경에 이르러 스티픈 닐(Stephen Neill)은 공관복음 문제는 신약학의 몇 안 되는 이미 종결된 논제 가운데 하나라고 말할 수 있...

1964년경에 이르러 스티픈 닐(Stephen Neill)은 공관복음 문제는 신약학의 몇 안 되는 이미 종결된 논제 가운데 하나라고 말할 수 있었다.
스트리터 (B.H.Streeter)는 마태와 누가에 들어있는 독특한 내용에 대한 가설적인 資料로 M과 L를 더하여 보다 야심적인 네 資料설을 주장하였는데, 이것은 폭넓은 지지를 얻지 못했지만 상당한 개연성을 가진 것으로 간주되었다. 두 資料설은 실제로 만장일치의 지지를 받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마태와 누가가 그들의 원資料로 마가와 Q에 각각 독립적으로 의존하고 있다는 theory 이다. 그리스바하의 가설에서는 마태가 최초의 복음서 기록자이고 누가는 마태에게 직접적으로 의존하고 있으며, 마가는 이 둘을 요약 혹은 융합하였다고 본다.
하지만 같은 해에 파머(William Far-mer)가 그리스바하의 가설(Griesbach hypothesis, 19세기 후반에 그 용감한 주창자의 이름을 따라 이렇게 명명함)을 회생시키려고 시도하여 기존의 비평적 합의에 중대한 도전을 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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