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담자의 승인욕구와 상담자의 자기공개 유형이 상담자 평가에 미치는 影響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8:26본문
Download : 내담자의 승인욕구와 상담자의 자기공개 유형이 상담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hwp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내담자의 승인욕구와 상담자의 자기공개 유형이 상담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hwp( 52 )
내담자의 승인욕구와 상담자의 자기공개 유형이 상담자 평가에 미치는 影響 (내담자 승인욕구 상담자 )
내담자의 승인욕구와 상담자의 자기공개 유형이 상담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내담자 승인욕구 상담자 ) , 내담자의 승인욕구와 상담자의 자기공개 유형이 상담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인문사회레포트 , 내담자 승인욕구 상담자
국문초록 ⅰ
목 차 ⅱ
표목차 ⅲ
Ⅰ. 서 론 1
1. 문제의 제기 1
2. 용어의 定義(정이) 4
Ⅱ. 理論(이론)적 배경 5
1. 자기공개의 定義(정이) 5
2. 자기공개의 유형 7
3. 상담자의 자기공개와 상담 효과(效果) 13
4. 내담자의 승인욕구 효과(效果) 18
5. 상담효과(效果)의 측정(測定) 21
Ⅲ. 연구방법 25
피험자 25
독립변인 25
종속변인의 측정(測定) 도구 27
test(실험) 절차 28
Ⅳ. 결 과 30
Ⅴ. 논의 및 conclusion 34
reference 37
영문초록 46
부 록 48
상담은 상담자와 내담자 사이에 일어나는 일종의 대인관계(interpersonal relationship)로서 상담자와 내담자의 성공적인 관계형성이 상담을 효율적으로 이끄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볼 수 있다아 특히 상담의 초기과정에서 상담자와 내담자간의 신뢰로운 관계형성은 이후 상담과定義(정이) 진행과 궁극적인 상담goal(목표) 의 달성을 위해 필수적인 요인이 된다 왜냐하면 상담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초기상담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일것이다 특히 초기상담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내담자가 자기 자신과 자신의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는 분위기, 즉 내담자가 자기공개(self-disclosure)를 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야 한다…(drop)
순서
내담자의 승인욕구와 상담자의 자기공개 유형이 상담자 평가에 미치는 影響
내담자,승인욕구,상담자,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