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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수학적인 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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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0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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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과_교육_레포트 , 대수학적인 면에서인문사회레포트 ,



대수학적인 면에서


본 資料는 수학교육 중 대수학적인 면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다고 하자.
* 1부터 50까지 곱한 수를 인수분해했을 때, 2의 지수는 무엇인가?
이 문제의 답을 구하는 법을 바로 가르쳐 주면 기억에도 오래 남지 않을뿐더러 풀이과정도 잘 이해가 되지 않을 때가 많다.

학생들에게 2가 한번씩 들어가있는 숫자들을 선택하여 클릭하면서 2의 개수를 셀 수 있게 하는데, 이 때 2의 개수가 하나 빠짐으로 해서 2의 개수가 없어지는 수는 바탕색이 흰색이 되게 하고 2의 개수가 하나 줄수록 바탕색이 옅어지게 만든다. 50이 아니라 10부터 스타트하여 설명(說明)을 하게 되겠지만 이 문제에 직접적인 감각을 익히게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교사가 원하는 숫자에 색을 입힌다.
그다음 교사가 원하는 값의 바탕에 색을 입힌다. 원리를 깨닫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미봉책으로 한 문제를 맞힐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직접 찾아보는 방법이다.

먼저 교사가 원하는 범위의 수를 나열할 수 있어야 한다.
다. 일부 수학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들이 모의고사 문제를 접했을 때, 숫자를 찾는 문제에서 답을 찾기 위해 일일이 숫자를 써 가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지금 상황에서 색이 칠해진 수가 무엇의 배수인지, 2의 배수를 한번 클릭하고 남은 수가 무엇의 배수인지 스스로 말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 결국 2n의 배수의 개수를 모두 세면 답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생략(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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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과_교육_리포트




본 자료는 수학교육 중 대수학적인 면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써 보고 규칙을 발견하는 것은 쉽지가 않아서 숫자를 빼먹거나 실수할 가능성이 높다. 인수에 2가 한 번, 두 번, 세 번, … 들어간 개수 대로 색을 다르게 입힌다.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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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순서
1. 대수학적인 면에서
2. 3차원 기하 면에서
3. 확률의 문제에서


1. 대수학적인 면에서

기하학 뿐만 아니라 대수학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바 program을 개발하는 것 또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클릭 할 때 “□의 배수”를 클릭하면 해당하는 배수가 모두 클릭될 수 있도록 program 해 놓으면 어렵지 않게 많은 수를 한꺼번에 클릭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럴 때 대수적인 program으로 다음과 같은 간단한 program이 도입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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