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활용 교육의 관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0:53본문
Download : ICT 활용 교육의 개념.hwp
Download : ICT 활용 교육의 개념.hwp( 18 )
ICT의 定義(정이)와 ICT 활용 교육의 필요성(必要性) 및 유형에 마주향하여 說明(설명) 했습니다.
(4) 결과 생산형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요약하고 결과물을 작성하는 유형이다.ICT활용교육 , ICT 활용 교육의 개념사범교육레포트 ,
ICT활용교육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순서
다.
(2) 탐구형
-학생들이 문제 해결의 단서를 다양한 자원을 통해 탐구하는 유형이다.
2. 실용적 측면
- 교육의 效果 증대 (전통적인 교육체제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교육적 접근)
(1) 학습의 자율성 및 유연한 학습활동 제공
(2) 자기주도적 학습環境 제공
(3) 창의력 및 문제해결력 신장
(4)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촉진
(5) 교육의 장 확대
ICT 활용 수업의 유형
1. ICT를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에 따른 유형이다.
(3) 의사소통형
-교사나 학생들이 사람들과 意見(의견)이나 자료(data)를 교환하는 유형이다.
(1) 자료(data) 제시형
-교사가 자료(data)를 학생들에게 프리젠테이션 하는 유형이다.
(5)…(생략(省略))
ICT의 정의와 ICT 활용 교육의 필요성 및 유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future 사회에서 요구하는 ICT 활용 능력과 관련된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준비시켜야 한다.
,사범교육,레포트
ICT 활용 교육의 관념
ICT 활용 교육의 피료썽
1. 사회적 측면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ICT의 급속한 발달과 정보와 지식의 폭증은 학교에서 가르치고 배워야 할 내용, 수업 방법, 학습자료(data)의 變化(변화)를 불가피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