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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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01:3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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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기업의 관점에서가 아니라 고객의 관점에
서 marketing 노력이 제공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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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능적 marketing 을 위한 정보) marketing 조사와 marketing 정보 시스템
목차
효능적 marketing 을 위한 정보
Ⅰ. marketing 조사의 의의
Ⅱ. 정보의 공급 원천
1. 내적 정보 원천
2. 외적 정보 원천
3. 통계적 추론
4. 표본추출
5. 벤치마킹
Ⅲ. 조사정보의 구조와 개발과정
1. 조사정보 구조와 기능
2. marketing 조사모델과 조사정보 구조의 관계
3. 조사정보 구조의 개발과정
1) 1단계: marketing 조사모델에 입각한 조사대상 槪念의 파악
2) 2단계: 槪念의 조작적 定義(정의)
3) 3단계: 정보 활용 방향의 제시
4) 4단계: 정보 간 상호관계의 종합
Ⅳ. marketing 정보 시스템
1. marketing 리서치 시스템
2. 내부 경영 정보 시스템
3. marketing 외부 정보 시스템
4. analysis(분석) 적 marketing 시스템
효능적 marketing 을 위한 정보
성공적인 marketing 을 실현하기 위하여 시장, 소비자, 그리고 경쟁사에 대한 체계적이
고 과학적인 정보를 수집, ...
(효능적 marketing 을 위한 정보) marketing 조사와 marketing 정보 시스템
목차
* 효능적 marketing 을 위한 정보
Ⅰ. marketing 조사의 의의
Ⅱ. 정보의 공급 원천
1. 내적 정보 원천
2. 외적 정보 원천
3. 통계적 추론
4. 표본추출
5. 벤치마킹
Ⅲ. 조사정보의 구조와 개발과정
1. 조사정보 구조와 기능
2. marketing 조사모델과 조사정보 구조의 관계
3. 조사정보 구조의 개발과정
1) 1단계: marketing 조사모델에 입각한 조사대상 槪念의 파악
2) 2단계: 槪念의 조작적 定義(정의)
3) 3단계: 정보 활용 방향의 제시
4) 4단계: 정보 간 상호관계의 종합
Ⅳ. marketing 정보 시스템
1. marketing 리서치 시스템
2. 내부 경영 정보 시스템
3. marketing 외부 정보 시스템
4. analysis(분석) 적 marketing 시스템
* 효능적 marketing 을 위한 정보
성공적인 marketing 을 실현하기 위하여 시장, 소비자, 그리고 경쟁사에 대한 체계적이
고 과학적인 정보를 수집, analysis(분석) , 해석함으로서 경쟁사보다 더 큰 고객만족을 설현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해야 한다. 의사결정자
의 정보욕구를 파악하고 그 정보U관련되는 변수들을 선정한 후, 신뢰성 있고 유효
한 를 수집 및 기록, analysis(분석) 하는 일이다. 고객과 environment요인의 變化(변화)를 고려한다는 점
에서 시장조사보다 포괄적인 槪念이다. 성공적인 marketing 을 위해서 마케터는 고객의
욕구를 미리 예상하여 reaction response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 및 잠재고객에 대상으로하여 조사를 해
야 할 필요가 있다
2) 정보의 공급 원천
marketing 조사자는 내적 ? 외적 정보원천, 통계적 추론, 표본조사, 벤치마킹 등 여러
가지를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생략(省略))
(효율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
설명
순서
(효율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
레포트/경영경제
다.
1) marketing 조사의 의의
marketing 의사결정을 위한 실행 가능한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를 객관적이고
정확한 체계적 방법으로 를 수집하고 기록, 해석, analysis(분석) 하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