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칼튼의 전술과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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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4 11: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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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츠칼튼은 단순한 최상의 서비스가 아닌, 고객 개개인을 감동시키는 고도로 差別화된 개별적 서비스(personalized service)를 제공하여 고객의 “추억에 남을만한 방문` 이었다는 강한 인상을 심어주며, 고객으로 하여금 리츠칼튼만의 서비스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느끼도록 한다. 이를 위해 리츠칼튼의 모든 직원들은 골드 스탠더드라는 지침서를 몸에 지니고 있따 이 골드 스탠더드는 ‘리츠칼튼인의 신조’, ‘사훈’, ‘서비스의 3단계’, ‘리츠칼튼인의 기본 수칙’, ‘직원에 대한 약속’ 등 다섯 가지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 골드 스탠더드를 통해 고객은 전 세계 어느 곳에 있는 리츠칼튼에서라도 동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리츠칼튼의 표준이 되어, 보다 전문적이고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따
1-4. 리츠칼튼의 strategy
리츠칼튼의 strategy은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전개된다
<리츠 칼튼의 strategy>
첫 번째 “100% 고객 유치”는 객실 숙박율 100%를 달성하려하는 것이고, 고객 “소비 극대화”는 고객이 리츠칼튼의 서비스에 의해 자연스럽게 지출이 늘게되는 것을 말한다. 세 번째“고객 바탕의 확대”는 고객을 근간으로 모든 서비스가 고객을 위해 제공되어야 함을 말한다. 다섯 가지 결점이란 Mistakes, Rework, Breakdown, Inefficiencies, Variation으로 리츠칼튼의 직원들은 이와 같은 다섯 가…(투비컨티뉴드 )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에 대한 보고서로 리츠 칼튼의 사명과 운영 목표에서부터 고객의 평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표와 자료를 이용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MR.BIV의 제거”는 고객에게 거부감을 주는 MR.BIV를 없앰으로서 보다 나은 결과 를 기대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MR.BIV는 리츠칼튼 기본수칙 8번째에 나오는 것으로 다섯 가지 결점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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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츠칼튼의 전술과 marketing
리츠칼튼의전술과marketing 23
리츠칼튼의 사명
“우리는 신사, 숙녀를 위한 신사, 숙녀이다(We Are Ladies and Gentlemen Serving Ladies and Gentlemen.)”라는 리츠칼튼의 사훈은 리츠칼튼이 고객을 어떻게 생각하며, 대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는 말이다.리츠칼튼의전략과마케팅23 ,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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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유명한 리츠칼튼호텔의 marketing 에 대한 보고서로 리츠 칼튼의 사명과 운영 목표(目標)에서부터 고객의 평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표와 資料를 이용하여 정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