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 호로그램 개발과정(가족생활교육호로그램의 계획과 수행 및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15:15본문
Download :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정(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의 계획과 수행 및 평가).hwp
3/ 수업goal(목표) :참여자들이 프로그램(program]) 이 끝날 무렵에 할 수 있는 것을 구체적 용어로 진술한다. 개인이나 가족의 행동을 alteration(변화) 시키기 위한 프로그램(program]) 의 계획 설계 수행 및 평가에는 학습자는 물론 가족생활 교육자, 집단의 formula(공식)적 비formula(공식)적 리더들의 집합적인 노력이 요구된다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은 끝없는 순환체계로 간주되는 동적이고 지속적인 과정으로서 그 하위과定義(정의) 구성요소들은 상호 관련되어 있다 즉 가족생활교육의 대상자인 개인이나 가족의 요구를 사정 analysis(분석) 하여 그러한 요구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program]) 을 설계하고 실시하며, 프로그램(program]) 이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정도에 대한 증거data(資料)를 수집하고 기록하는 종합적인 노력체계이다. 이는 참여자 개인의 흥미, 경험 및 배경에 의해 effect(영향) 을 받는다.
2/ 코스의 목적 : 코스나 프로그램(program]) 에서 고려되어야 하는 모든 이용 가능한 것 중에서 집중해야 할 몇 가지 영역을 선택한다. 변형적 관점
3. 프로그램(program]) 내용 선정
II. 프로그램(program]) 의 수행
1. 교육방법
2. 교육매체
III. 프로그램(program]) 의 평가
서지사항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정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은 아동이나 adolescent(청소년), 성인, 또는 가족들의 행동alteration(변화) 를 주요 goal(목표) 로 하는 포괄적인 기초화 과정이다.
Waldron과 Moore(1991)는 성인교육 프로그램(program]) 이나 코스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는 사람이 고려해야 할 여섯 가지 영역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1/ 학습자의 욕구 : 인정, 육체적 안전, 자기실현 등의 요구를 포함한다.
4/ 수업방법 : 학습활동이 구조화될 수 있는 일반적 내용, 관련data(資料), 그리…(drop)
Download :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정(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의 계획과 수행 및 평가).hwp( 85 )
순서
가족생활교육 호로그램 개발과정(가족생활교육호로그램의 계획과 수행 및 평가)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다. 변형적 관점
3. 프로그램(program]) 내용 선정
II. 프로그램(program]) 의 수행
1. 교육방법
2. 교육매체
III. 프로그램(program]) 의 평가
서지사항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정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은 아동이나 adolescent(청소년), 성인, 또는 가족들의 행동alteration(변화) 를 주요 goal(목표) 로 하는 포괄적인 기초화 과정이다.가족생활교육 호로그램 개발과정(가족생활교육호로그램의 계획과 수행 및 평가)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과정,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계획과,수행,평,사범교육,레포트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정(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의 계획과 수행 및 평가) ,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정(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의 계획과 수행 및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과정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 계획과 수행 평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정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정(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계획과 수행 및 평가)
목차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정
I. 프로그램(program]) 의 계획
1. 욕구analysis(분석)
2. 교육goal(목표) 설정
프로그램(program]) 목적에 관한 관점
가. 전달적 관점
나. 상호작용적 관점
다. 개인이나 가족의 행동을 alteration(변화) 시키기 위한 프로그램(program]) 의 계획 설계 수행 및 평가에는 학습자는 물론 가족생활 교육자, 집단의 formula(공식)적 비formula(공식)적 리더들의 집합적인 노력이 요구된다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은 끝없는 순환체계로 간주되는 동적이고 지속적인 과정으로서 그 하위과定義(정의) 구...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정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정(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계획과 수행 및 평가)
목차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정
I. 프로그램(program]) 의 계획
1. 욕구analysis(분석)
2. 교육goal(목표) 설정
프로그램(program]) 목적에 관한 관점
가. 전달적 관점
나. 상호작용적 관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