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호텔경영학과] 한식과 한국의 음식文化의 세계화 추진方案00 > stssemi2 | sts-semi.co.kr report

[호텔경영학과] 한식과 한국의 음식文化의 세계화 추진方案00 > stssemi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2

[호텔경영학과] 한식과 한국의 음식文化의 세계화 추진方案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2 03:39

본문




Download :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의 세계화 추진방안00.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의 세계화 추진방안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호텔경영학과] 한식과 한국의 음식文化의 세계화 추진方案00
2) 관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경우다. 이러한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김치와 불고기가 우리나라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음식일뿐더러 우리나라 즉 한국 사람들이 스스로 가장 즐겨 찾는 가장 서민적인 음식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3) 국내 외식업체들의 활발한 해외 진출
1) 영어 메뉴판 바로잡기
순서
장승진, 농림부 식품산업과장, 2009, 우리 외식상품의 세계화를 위한 정책방향
3) 정갈하면서도 건강을 생각한 음식이다.
3) 외국에서 한국 요리사를 구하는 것은 쉽지 않다.
1) 이민한 사람들에 의해 자국음식이 자연스럽게 세계에 퍼져나가는 경우다.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1) 한식의 조리법 계량화, 표준화이다.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2) 한국 식생활文化(culture) 의 특징
3) 산업화된 국가일수록 세계화에 유리하다는 점이다.

4) 전통음식 및 요리를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한 음식업계의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② 곡물류의 가공·조리법이 다양하게 발달되어 있다

1) 한류에 대한 인기

나홍선, 2008, 규격화·표준화 등 현대화 및 홍보plan 모색해야
7. 한식 세계화를 위한 실전 전략(戰略)
1) 한국음식은 매우 우수한 영양식이다.
Ⅱ. 본 론


(1) 한국음식文化(culture) 자체의 특징
7) 식재와 외식산업, 함께 발전해야 시너지결과 극대화 할 수 있따
지구촌은 지금 세계일가를 이루고 있어 문호가 개방되고 각 나라의 文化(culture) 가 안방드나들듯이 자유롭고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따 이에 따른 음식文化(culture) 도 세계적으로 개방되고 있따 그에 따른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적인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로하스와 웰빙을 반영한 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따 우리나라의 음식을 대표하는 한식 또한 이 같은 로하스와 웰빙 트렌드에 맞춰 최근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따 외국인들이 ‘한국’이라는 이름을 듣고 떠올리는 음식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한국의 음식으로서 유명한 음식은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김치와 불고기이다.

reference
(2) 식생활 운영상의 특징

7) 해외에서 보는 한식의 長點과 유망한 한식들
8. 한식의 세계화 plan
임영상, 최영수, 노명환 편 (1997) : 음식으로 본 서양文化(culture) , pp.65-74, 대한교과서.
2. 한국의 음식 文化(culture) 의 속성


Ⅰ. 서 론
1. 한국의 음식文化(culture)
4) 음식점에서 나는 냄새가 너무 심하다는 것이다.
5) 계절 음식 6) 향토 음식
2) 위생과 청결
⑧ 약식동원(藥食同源)이라는 식생활관을 엿볼 수 있다
5) 와인과 한식의 접목
5. 한식의 세계화의 장애요인
3) 요리법의 표준화
⑤ 절후에 따라 시식(時食)을 즐긴다.

5) 한국 음식의 조리법이나 재료손질이 시간이 오래 걸리고 까다로운 편이다.
6) 음식세계화는 文化(culture) 수출이다
한식과 한국의 음식文化의 세계화 추진方案00


11) 고급화해서 양질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3. 한식이 새로운 웰빙음식으로 주목받는 이유

3) 식사 형태 4) 의례 음식
2) 한식의 조리법 번역 및 국내외국인용 조리서 발간이다. TV에서 또는 직접 외국인을 만나서 “한국 음식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음식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던졌을 때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김치‘와 ’불고기‘를 꼽는다.
6) 음식을 통한 관광 상품화는 그다지 활발하거나 적극적이지 못하다.
5) 세계화에 가장 좋은 음식은 바로 비빔밥이다

Download :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의 세계화 추진방안00.hwp( 56 )




④ 아침식사와 저녁식사를 중히 여긴다.
민동원 (2003) : 한국음식의 상품화국제화 전략(戰略) , 삼성경제연구소.
① 주식과 부식이 확연하게 구분된다
Ⅰ. 서 론
1) 전문적인 관리경영이 되지 않는 것도 문제다.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의 세계화 추진방안00-6365_05_.gif
3) 음식과 연결한 퓨전화·현지화도 세계화의 또 다른 방법으로 중요하다
1) 歷史 2) 종류
2) 세계적인 트렌드인 웰빙 열풍
Ⅲ. 결 론
다.
⑦ 간을 중요시 여긴다
2) 한국음식은 약식동원(藥食同源), 식즉약(食卽藥)의 건강식이다.
4. 우리 음식을 세계화 하는데 있어서 강점
10) 음식은 文化(culture) , 특급호텔 내 한식당 반드시 필요하다
1) 한국음식이란 무엇인가?
⑥ 자극적인 음식을 즐긴다
9)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이 필요하다.



③ 저장식품이 발달했다

위 data(資料)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8) 세계화, 외국인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해야 한다

설명


4) 주인보다는 손님의 입장에서

6) 한식 세계화 전략(戰略) 은 바로 인재양성과 한식의 대중화가 필요하다.

김행란(농촌진흥청 한식세계화연구단 전통한식과장), 2009, 한식세계화’ 아이디어를 찾아서




6. 세계화된 음식 강국 사례 분석
고진철 (2000) : 한국외식산업의 china(중국) 시장 진출plan에 관한 연구 - 한식상품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한식 세계화 전략, 한식 세계화, 한식, 한국음식, 한국음식문화
2) 한국음식의 영문 표기가 통일되어 있지 않은 것도 장애요인이다.
전체 41,02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