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마케팅 성공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7 07:18본문
Download : g마켓 마케팅 성공전략.ppt
⇒ 10~30대 중반
오픈마켓이란
SWOT 분석
2003. ec플랫폼(행운경매, 미니샵, 제로마진클럽) 오픈

2000.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설립
주제 선정 이유
Download : g마켓 마케팅 성공전략.ppt( 81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002. 구스닥 연구소 설립
g마켓 마케팅 성공책략
국내 온라인 쇼핑몰 업계 선두주자
g마켓 마케팅 성공전략,g마켓 마케팅,g마켓
G-market 紹介
성공 책략
이렇게 비약적인 발전을 하게 된 G마켓의 경쟁력과 성공의 원동력을 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G마켓을 선정
2001. 구영배 대표이사 신임 취임
G-market 내역
* 좀더 저렴한 가격을 찾는 소비자
* 방문빈도가 높은 네티즌 선정
주제: G-market의 성공 사례(instance)
주제 선정 이유 오픈마켓이란 G-market 소개 G-market 현황 SWOT 분석 4P 분석 STP 분석 성공 전략 향후 발전 방향
향후 발전 방향
초고속 성장 : 2000년 출범 → 2004년 시장 장악
오픈 마켓을 제공하는 대표 사이트로 인식
2004. (주) 인터파크 G마켓으로 사명 변경
2005. 업계 최초로 RSS를 통한 G마켓 쇼핑 컨텐츠 제공 서비스 처음
4P 분석
순서
STP 분석
설명
* 다양한 상품들을 수용함으로써 선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