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음운론 관련 단원의 내용 및 problem(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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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8 0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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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6차 교육과정 중학교 2학년 1학기 <3. 음운의 변동>
순서
사잇소리 현상
문법, 음운론, 교과서, 음절의 끝소리 규칙, 사잇소리
중학교 음운론 관련 단원의 내용 및 problem(문제점)
1. 들어가며
중학교 음운론 관련 단원의 내용 및 problem(문제점) 연구 리포트입니다. 여기서는 중학교 국어에서 다루고 있는 음운론 관련 내용을 살펴보고 drawback(걸점)을 지적하고자 한다. 2001학년, 2002학년도(6차 교육과정과 7차 교육과정이 부분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시기이다)의 중학교 교과서를 分析해 보면 6차 교육과정에서는 한 대단원이 음운의 변동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나온 중학교 1, 2학년 국어, 생활국어 7차 교육과정 교과서를 살펴보면 음운론과 관련된 단원은 한 단원 보이지만 대단원 중 하나의 소단원을 차지하고 있을 뿐이다.
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설명
우리 생활 가장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고 말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말소리를 연구하는 음운론은 학교 문법에서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부담스러워하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아직 7차 교육과정 3학년 교과서를 보지 못해서 장담은 할 수 없지만, 한 단원 정도 더 다루어지리라 짐작해 본다.
음운
중학교 음운론 관련 단원의 내용 및 문제점 연구 리포트입니다.
2) 7차 교육과정 2학년1학기 생활국어(3과. 국어의 언어적 특징과 음운-국어지식)
2. 교과서 내용 및 drawback(걸점)
A+ 받은 data(資料)입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레포트 > 교육계열
음절의 끝소리 규칙
1. 들어가며
3. 마무리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참고한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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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로 내용은 음성과 음운, 음운 체계, 음절 구조, 음운의 변동, 어감의 분화 정도가 다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