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서를 중심으로 본 교회갱신과 선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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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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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바울, 복음서의 순서로 논하고자 한…(skip)
선교개념을 중심으로 교회갱신의 차원에서 신약성서가 말하는 선교개념을 고찰하고자 한다. 예수, 바울, 복음서의 순서로 논하고자 한다. 신약과선교 , 신약성서를 중심으로 본 교회갱신과 선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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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definition 을 중심으로 교회갱신의 차원에서 신약성서가 말하는 선교definition 을 고찰하고자 한다.”채은수, op. cit., 279.
그럼 이상의 두 양극화된 선교槪念중 어느 것이 과연 옳고 성경적인 선교槪念인가? 신약성경은 이 문제에 대해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본 연구는 이러한 문제들을 생각하면서, 선교槪念을 중심으로 교회갱신의 차원에서 신약성서가 말하는 선교槪念을 고찰하고자 한다.. 역사(歷史)적으로 볼 때 불완전한 교회나 선교활동을 통해서도 선교는 수행되었다; 2)교파선전 위주의 선교나 교회개혁 위주의 선교는 자연스러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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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P. Beyerhaus, Shaken Foundation (Grand Rapids:Zondervan Pub.Co., 1972), 43.
채은수는 이처럼 선교의 강조점이 복음전도에서 사회복음쪽으로 전환된 원인(原因)으로 신학교들의 자유주의적인 경향, 성경비판, 세계종교의 평가, 사회복음주의 운동의 대두 등을 든다. 예수, 바울, 복음서의 순서로 논하고자 한다. “잃은 영혼을 찾는 복음전도는 다른 종교와의 연합 혹은 대화로 대치되었고 성경의 위대한 명령은 관심 밖으로 밀려났다. 선교의 가장 중요한 goal(목표) 는 교회개척이며, 그리스도는 전도자였으며, 샬롬의 확장은 교회개척과 부흥을 통해 이루어진다. 바이엘하우스(P. Beyerhaus)는 이런 사회적 구원槪念은 자력구원(self-salvation)의 槪念으로 공산주의자들의 주장과 비슷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모택동과 같은 해방자로 격하시키는 것이라 했다. 복음이 실제적으로 전달되지 않는 전도나 선교는 있을 수 없다.
신약과선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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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서론
2. 예수 그리스도의 선교사상
1) 복음전파로서의 선교
2) 사회봉사로서의 선교
3. 바울의 선교사상
1) 복음전파로서의 선교
2) 사회 봉사로서의 선교
4. 복음서의 선교사상
1) 복음전파로서의 선교
2) 사회봉사로서의 선교
4. 結論
이상과 같은 하나님의 선교(Missio Dei)적 선교槪念에 대해 풀러신학교의 맥거브런(Donald McGavran)은 “core적인 전도”란 title proper(제목)하에 호켄다이크의 주장을 다음과 같이 반박한다서정운, op. cit.,237.
: 1)케뤼그마, 코이노니아, 디아코니아가 이상적인 교회의 요소이긴 하나, 이들 모두가 선교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선교는 정확한 theory(이론)도, 정확한 신학이나 방법, 동기의 순수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죄인들을 하나님께 오게 하고 구원하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