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영유아의 效果(효과)적인 스트레스 대처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2:02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영유아의 효과적인 스트레스 대처방법.hwp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영유아의 효과적인 스트레스 대처방법 ,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영유아의 효과적인 스트레스 대처방법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영유아 효과적인 스트레스 방법
![[사회과학]%20아동건강교육%20-%20영유아의%20효과적인%20스트레스%20대처방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20%EC%98%81%EC%9C%A0%EC%95%84%EC%9D%98%20%ED%9A%A8%EA%B3%BC%EC%A0%81%EC%9D%B8%20%EC%8A%A4%ED%8A%B8%EB%A0%88%EC%8A%A4%20%EB%8C%80%EC%B2%98%EB%B0%A9%EB%B2%95_hwp_01.gif)
![[사회과학]%20아동건강교육%20-%20영유아의%20효과적인%20스트레스%20대처방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20%EC%98%81%EC%9C%A0%EC%95%84%EC%9D%98%20%ED%9A%A8%EA%B3%BC%EC%A0%81%EC%9D%B8%20%EC%8A%A4%ED%8A%B8%EB%A0%88%EC%8A%A4%20%EB%8C%80%EC%B2%98%EB%B0%A9%EB%B2%95_hwp_02.gif)
![[사회과학]%20아동건강교육%20-%20영유아의%20효과적인%20스트레스%20대처방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20%EC%98%81%EC%9C%A0%EC%95%84%EC%9D%98%20%ED%9A%A8%EA%B3%BC%EC%A0%81%EC%9D%B8%20%EC%8A%A4%ED%8A%B8%EB%A0%88%EC%8A%A4%20%EB%8C%80%EC%B2%98%EB%B0%A9%EB%B2%95_hwp_03.gif)
![[사회과학]%20아동건강교육%20-%20영유아의%20효과적인%20스트레스%20대처방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20%EC%98%81%EC%9C%A0%EC%95%84%EC%9D%98%20%ED%9A%A8%EA%B3%BC%EC%A0%81%EC%9D%B8%20%EC%8A%A4%ED%8A%B8%EB%A0%88%EC%8A%A4%20%EB%8C%80%EC%B2%98%EB%B0%A9%EB%B2%95_hwp_04.gif)
설명
Download :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영유아의 효과적인 스트레스 대처방법.hwp( 66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영유아의 效果(효과)적인 스트레스 대처방법
영유아의 효과(效果)적인 스트레스 대처방법
효과(效果)적인 스트레스 대처 방법?- 스트레스 속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영유아들이 스트레스를 받게 될 일들이 점점 더?늘어가고 있음
?- 우리는 영유아의 스트레스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하며, 또한 영유아들이 스트레스를? 지혜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
?- 스트레스 대처를 위한 기본자세
?- 영유아가? 효과(效果)적으로 스트레스를 대처방안(方案)
?-점진적 이완, 창조적 이완, 명상, 자기주장 훈련, 운동과 놀이, 휴식과 수면 등
?1) 스트레스 대처를 위한 기본자세
?- 자신의 건강을 제대로 돌보고 있는지 신중히 observe
?- 자신의 행동을 스스로 평가할 수 있는 습관을 갖도록 함
?- 자신이 이룩한 성취를 인식하도록 함
?- 한 번에 한 가지 assignment를 철저히 해내도록 함
?- 늘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도록 함
?- 다른 사람을 돕는 일은 곧 자신의 일임을 알도록 함
?- 다른 사람과 함께 의논하는 것은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함
?-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알게 함
?2) 점진적 이완
?- 점진적 이완이란 긴장과 이완 사이를 반복하는 방법
?- 유기체가 이완의 감정을 갖기 위해 긴장감을 느껴야 함
?- 점진적 이완기법의 기본적 원리는 5초 동안 힘을 주어 근육을 긴장, 10초 동안 힘을? 빼어 근육을 이완
?- 모두 12단계로 실시, 긴장시킬 때는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긴장을 풀 때는 입? 으로 숨을 내쉼
?- 동작은 자연스럽고 리듬감 있게 진행, 숨을 내쉴 때는 유연하고 편안하게 이완시킴
?<점진적 이완의 12단계>
?: 전자는 5초간 긴장, 후자는 10초간 이완
?- 1단계 : 눈을 꼭 감음(5초간 긴장) → 눈을 뜸(10초간 이완)
?- 2단계 : 입술을 힘껏 앞으로 내밈 → 긴장을 품
?- 3단계 : 혀로 입천장을 밈 → 긴장을 품
?- 4단계 : 어깨를 귀까지 으쓱 올림 → …(skip)
순서
사회과학,아동건강교육,영유아,효과적인,스트레스,방법,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영유아의 效果(효과)적인 스트레스 대처방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