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통일교육의 문제가되는점 과 改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2:36본문
Download : 학교통일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향.hwp
○ 정치·군사적 통일 : 단일 주권(政府(정부)) · 헌법
학교통일교육의 문제가되는점 과 改善방향에 관한 연구입니다.
4. 학교통일 교육의 현황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 도덕·사회 교과에서만 이루어지는 형식적인 교육
3. 학교통일 교육의 necessity





○ 사회적 통일 : 단일 국민 형성
□ 개인주의적 가치관을 가진 세대의 effect(영향) 력 상승
** 첫 페이지 일부 **
○ 경제적 통일 : 민족 경제권의 통합
□ 통일의 관념
순서
□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 핵 개발 등으로 학교 통일교육의 necessity need 대두
※ 단순 재도적인 통합 → 사회·文化(문화)적인 측면의 진정한 통합 의미
** 본문 일부 **
학교통일교육의 문제가되는점 과 改善방향
1. 개요
□ 입시 위주 학교교육으로 통일교육의 순위 뒷전
□ 북한을 우리 민족이라는 관점보다 남과 북이라는 이분법적 사고
Download : 학교통일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향.hwp( 63 )
6. 학교통일 교육의 改善(개선) 방향
학교, 통일, 통일교육, 통일교육 문제점, 통일교육 개선방향
○ 文化(문화)적 통일 : 文化(문화)적 이질성의 극복, 동질성의 회복
7. 結論
학교통일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관한 연구입니다. ** 첫 페이지 일부 ** □ 분단 70년으로 분단 이전 세대의 사회적 영향력 감소 □ 북한을 우리 민족이라는 관점보다 남과 북이라는 이분법적 사고 □ 개인주의적 가치관을 가진 세대의 영향력 상승 □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 핵 개발 등으로 학교 통일교육의 필요성 대두 □ 입시 위주 학교교육으로 통일교육의 순위 뒷전 □ 도덕·사회 교과에서만 이루어지는 형식적인 교육
5. 학교통일 교육의 문제점(問題點)
○ 국토 통일 : 지리적 측면의 통일
2. 통일의 관념과 necessity
□ 분단 70년으로 분단 이전 세대의 사회적 effect(영향) 력 감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