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생활지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意見을 기술하고 생활지도의 목표는 무엇이라고 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2:09본문
Download : 청소년 생활지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hwp
생활지도의 기본 개념이 모든 학생의 건전한 심신의 성장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면, 모든 학생이 그 대상이 된다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의 생활지도는 종래의 문제 靑少年(청소년) 중심으로 지도하는 편협한 입장에서 탈피하여 그 역할의 범위를 넓혀 모든 靑少年(청소년) 의 필요와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활동으로 발전하여야 할 것이다. 교육이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하듯이 청소년 생활지도 역시 그 대상은 모든 청소년을 포함해야 하는 것이다. adolescent(청소년)이 자기 자신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이해한다는 것은 adolescent(청소년) 스스로 자기지도를 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준다. 즉 靑少年(청소년) 생활지도는 문제를 가진 靑少年(청소년)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모든 靑少年(청소년) 을 대상으로 하여야 한다. 그러므로 靑少年(청소년) 생활지도는 지능이 낮고 공부를 못하는 靑少年(청소년) 이나, 신체적인 결함이 있어서 사회적으로 소외된 靑少年(청소년) 만이 그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라 지능도 높고 공부도 잘하고 신체적으로도 극히 정상적이며 사회적으로 잘 適應하고 있는 靑少年(청소년) 도 그 대상이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청소년 생활지도는 지능이 낮고 공부를 못하는 청소년이나, 신체적인 결함이 있어서 사회적으로 소외된 청소년만이 그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라 지능도 높고 공부도 잘하고 신체적으로도 극히 정상적이며 사회적으로 잘 적응하고 있는 청소년도 그 대상이 되어야 한다.
1. 靑少年(청소년) 생활지도의 개념
Download : 청소년 생활지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hwp( 82 )
Ⅰ 서론
3. adolescent(청소년) 생활지도의 목표(目標)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Ⅱ 본론
Ⅳ 출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둘째, 靑少年(청소년) 생활지도는 치료보다 예방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교육이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하듯이 靑少年(청소년) 생활지도 역시 그 대상은 모든 靑少年(청소년) 을 포함해야 하는 것이다. 2. 靑少年(청소년) 생활지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관한 본인의 견해
2. 靑少年(청소년) 생활지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관한 본인의 견해
Ⅰ 서론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생활지도의 개념 2. 청소년 생활지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관한 본인의 견해 3. 청소년 생활지도의 목표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청소년 생활지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관한 본인의 견해 첫째, 생활지도는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 학교에서 발생하는 학생들
첫째, 생활지도는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 즉 학생들이 자기 자신에 대하여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이
순서
Ⅱ 본론
Ⅲ 결론
3. 靑少年(청소년) 생활지도의 목표에 대한 본인의 견해
靑少年(청소년) 생활지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意見을 기술하고 생활지도의 목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하세요.
1. adolescent(청소년) 생활지도의 concept(개념)
설명
생활지도, 청소년 생활지도, 생활지도 목표, 생활지도의 중요성, 중요한 점, 청소년, 청소년 생활지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 청소년 생활지도의 목표
3. adolescent(청소년) 생활지도의 목표(目標)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結論(결론)
다. 둘째, 청소년 생활지도는 치료보다 예방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따라서 앞으로의 생활지도는 종래의 문제 청소년 중심으로 지도하는 편협한 입장에서 탈피하여 그 역할의 범위를 넓혀 모든 청소년의 필요와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활동으로 발전하여야 할 것이다. 학교에서 발생하는 학생들
2. adolescent(청소년) 생활지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관한 본인의 견해
Ⅳ Reference List
생활지도는 adolescent(청소년) 스스로의 노력으로 자신의 행복과 사회적 능력을 발견하고 가능성을 발전시켜 계속 건전하게 성장ㆍ발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적이고 체계적인 과정으로 본다. 이러한 생활지도 활동을 통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目標)로는 adolescent(청소년)이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스스로 성장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 삶의 다양한 상황 속에서 올바른 적응과 선택을 하고 조화로운 발달을 함으로써 자기 자신의 발달과 더불어 사회를 위하여 공헌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생활지도의 기본 개념이 모든 학생의 건전한 심신의 성장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면, 모든 학생이 그 대상이 된다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다. 즉 청소년 생활지도는 문제를 가진 청소년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모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