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벤처기업의성장전략(戰略) 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戰略) > stssemi1 | sts-semi.co.kr report

벤처기업의성장전략(戰略) 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戰略) > stssemi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1

벤처기업의성장전략(戰略) 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22:48

본문




Download :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hwp




시장 상황이 매우 빠른 속도로
변하고, 또한 기술도 change(변화) 속도가 빠르다. 학술적으로 이를 `신생 기업의 위험(liability of
newness)`이라고 부른다. 벤처 고유의 environment과 입장을 놓쳐서는 안
된다 이와 같이 벤처의 성장은 일반 기업과는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 재벌 대기업에게 어울리는 전술을 벤처 기업들에게
그대로 권장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이러한 것을 극복하기 어렵기 때문
에 創業 초기에 실패할 위험이 높다. 벤처 기업의 고유 特性에 입각해서 경쟁…(省略)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_hwp_01.gif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_hwp_02.gif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_hwp_03.gif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_hwp_04.gif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_hwp_05.gif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_hwp_06.gif

다. 創業 초기의 위험을 돌파하는 전술을 `創業 전술`이라 한다면, 성장을 관
리하는 전술을 `성장 전술`이라고 한다.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 ,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hwp( 72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벤처기업의성장전략(戰略) 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戰略)




벤처기업의성장전략(戰略) 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戰略)


설명
벤처기업의성장전략(戰略) 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戰略)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의 의의와 유형 및 제품전술

목차

*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

Ⅰ.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

1. 벤처 기업 성장 전술의 의의
2. 벤처 기업의 성장 제약
1) 자본 제약
2) 불확실한 틈새
3) 기회 adaptation(적응)
4) 인력, 자본, 평판 등 필수적 자원 부족
3. 벤처 기업 전술의 유연성

Ⅱ. 벤처 기업 성장 전술의 유형

1. 기술주도형 전술, 시장주도형 전술 및 원가절감형 전술
2. 특화 전술과 일반화 전술
3. r-전술과 K-전술
4. 선발 주자 전술과 후발 주자 전술
1) 선발 주자의 강점
2) 후발 주자의 강점
5. 존속적 혁신 전술과 파괴적 혁신 전술
6. 생식 전술

Ⅲ. 벤처 기업의 제품 전술

1. 고객 인지
2. 시장 이해
3. 제품 定義(정의)
4. 제품 경쟁 分析(분석)

* bibliography



*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

I.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

1) 벤처 기업 성장 전술의 의의

創業했다고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닐것이다.
그런데 일단 創業 초기의 위험을 돌파하면 초점이 약간 달라진다. 또 차후 경쟁이 심화될 것을 대비해서 혁
신 경쟁 전술의 준비가 중요해진다. 특히 이 시점에 오면 조직 구조의 체계화, 위험 회피
를 위한 다각화 전술, 자본 이익 극대화 전술 등 이미 진입한 성장 궤도에서 이탈하지
않는 성장 전술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된다
벤처 기업은 장기 전술을 수립할 여유가 없는 편이다. 이런 빠른 속도를 따라잡으려면 장기적인 관점
에서 전술을 설정하기가 어렵다. 중요한 것은 지속적
으로 파먹을 수 있는 시장을 확보하는 것이다. 하이테크 기술로
승부하는 벤처의 특수성 때문일것이다 벤처의 성장 전술을 말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벤처
라는 特性에 맞는지의 여부일 것이다. 벤처의 이러한 속성은 경영 전술 교과서가 가르쳐 주는
경쟁 전술을 모두 따를 수는 없음을 말해 준다. 創業 초기 벤처 기업은 대체로 돈 문제, 인력 문
제, 시장 진입 과제(problem)들로 둘러싸여 있따 `자금`, `인력`, `시장`들은 벤처가 살아남기 위해
극복해야 하는, 그렇지만 너무나도 힘겨운 장벽이다.. 創業 이후 어떻게 성장할 것인지는 다른 차
원의 과제(problem)이다.
전체 41,33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