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제9장 읽기 지도 > stssemi1 | sts-semi.co.kr report

제9장 읽기 지도 > stssemi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1

제9장 읽기 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22:48

본문




Download : 제9장 읽기 지도.hwp







제9장%20읽기%20지도_hwp_01.gif 제9장%20읽기%20지도_hwp_02.gif 제9장%20읽기%20지도_hwp_03.gif 제9장%20읽기%20지도_hwp_04.gif 제9장%20읽기%20지도_hwp_05.gif 제9장%20읽기%20지도_hwp_06.gif
제9장 읽기 지도
레포트/기타
제9장 읽기 지도 , 제9장 읽기 지도기타레포트 , 제장 읽기 지도




제장,읽기,지도,기타,레포트
제9장 읽기 지도
제9장 읽기 지도



1. 읽기 지도의 중요성
읽기는 모든 학습의 기초이다. 그리고 ⑦…(To be continued )






Download : 제9장 읽기 지도.hwp( 39 )






설명
순서

다. 최근 연구들(Foorman, Fletcher, &Francis, 1998 ; Moses, 1999 ; Simmons, &Kammeenui, 1998 ; Juel, 1998)은 초등학교 1, 2 학년일 때 읽기 학습에 곤란을 느끼면 평생 동안 읽기 학습에 곤란을 겪을 확률이 높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읽기 학습을 위하여 초등학교를 처음 하기 전까지 유아들이 갖추어야 할 읽기의 기초 기능들은 무엇인가 연구들은 유치원이 끝나고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는 아동들에게 기대되는 것은 ①글자의 요소와 구조를 알아야 하고, ②책의 형태에 친숙해져 있어야 하고, ③대부분의 낱자들을 다 쓸 줄 알아야 하고, ④음운 인식이 가능해야 하고, ⑤읽기를 통해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다는 기대와 태도를 가져야 하며, ⑥성공적인 학습자가 되기 위해 기꺼이 글자를 깨치려는 동기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그런데 학교 경험을 이제 막 처음 하는 초등학교 1, 2 학년 아동들 중 어떤 아동들은 쉽고 즐겁게 읽기를 배울 수 있고, 또 어떤 아동들은 매우 힘들고 어렵게 읽기를 배운다. Foorman, et al.은 초등학교 일 학년을 처음 할 때 읽기 능력이 뒤쳐진 아동이 일 학년 끝날 때까지 뒤쳐질 확률은 88%이며, 3학년 끝날 때 읽기 능력이 뒤쳐진 아동이 9학년(우리나라, 중3) 끝날 때까지 뒤쳐질 확률은 74 %라고 밝히고 있다 그것은 일 학년 초에 읽기 능력이 15 % 이하에 속하는 아동의 90 %가 일 학년 끝날 때까지 자기 읽기 능력 수준 이상의 글을 읽게 되는 데서도 그 이유를 발견할 수 있다 초등학교 1, 2학년에서 읽기를 쉽고 즐겁게 배우기 위해서는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까지 유치원에서 읽기의 기초 기능들이 충분히 학습되어 있어야 한다. 읽기가 불가능하면 학교 학습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학교 학습에서 읽기만큼 부모나 교사, 그리고 연구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켜 온 문제도 드물다.
전체 41,33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