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수업설계안-길이재기 > stssemi1 | sts-semi.co.kr report

수업설계안-길이재기 > stssemi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1

수업설계안-길이재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5:29

본문




Download : 수업설계안-길이재기.hwp





레포트/사범교육
1.교수목표(目標) 확인을 위한 요구 분석
◆요구 분석
◆요구 분석에 따른 목표(目標) 진술
2. 교수 분석 실시(Conduct Instructional Analysis)
◆통합적 분석
3. 학습자 및 맥락분석(Analyze Learners and Context)
◆학습자 분석
◆맥락 분석
4. 수행목표(目標) 진술 (Write Perfomance Objectives)
◆도달적 목표(目標)
◆이원 분류에 따른 수업 목표(目標)
5. 준거 지향 검사 문항 개발 (Develop Criterion-Referenced Test Item)
◆평가 문항
6. 교수 전략(strategy) 개발 (Develop Instructional Strategy)
◆수업 모형: 개별 학습 모형
(1) 교수전 활동(preinstructional activities)
(2) 정보 제시(information presentation)와 학습자 참여(student participation)
(3) 검사 (testing)
(4) 추수 활동 (follow-through)
7. 교수 data(자료) 개발 및 선정 (Develop and Select Instructional Materials)
◆ 교수 전 활동 단계
◆ 정보제시와 학습자 참여
◆ 검사
◆추수활동
8. 형성평가 설계와 실시 (Design and Conduct Formative Evaluation)
◆ 평가지 작성(개인 평가지)
9. 교수 프로그램(program]) 수정 (Revise Instruction)

5. 준거 지향 검사 문항 개발 (Develop Criterion-Referenced Test Item)
◆평가 문항
① 1m는 몇 cm 인가?
② 1m를 주어진 줄에 맞추어 올바르게 적을 수 있는가?
③ 자신의 양팔을 이용해 약 1m 의 길이를 알 수 있는가?
④ 여러 가지 구체물을 자신의 양팔과 비교해 몇 m 인지 어림할 수 있는가?
⑤ 구체물을 재어보고 cm 단위와 m의 단위로 나타낼 수 있는가?
⑥ m를 쓰는 이유를 알 수 있는가?
⑦ 여러 가지 문제를 단위 변환 할 수 있는가?
⑧ 실생활에서 여러 가지 구체물을 정확한 단위로 나타낼 수 있는가?
⑨ 상황에 알맞은 단위를 선택해서 나타낼 수 있는가?

...

7. 교수 data(자료) 개발 및 선정 (Develop and Select Instructional Materials)
◆ 교수 전 활동 단계
길이재기 에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 올 수 있도록 자신의 키를 적용하여 cm와 m의 관계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지도한다.
◆추수활동
m와 cm의 관념을 잘 알지 못하고 단위의 환산이 어려운 학생은 1m의 관념부…(투비컨티뉴드 )



수업설계안-길이재기_hwp_01.gif 수업설계안-길이재기_hwp_02.gif 수업설계안-길이재기_hwp_03.gif 수업설계안-길이재기_hwp_04.gif 수업설계안-길이재기_hwp_05.gif 수업설계안-길이재기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수업설계안-길이재기.hwp( 44 )


순서

길이재기에 대한 수업 설계안입니다.
◆ 정보제시와 학습자 참여
여러 구체물을 쓰는 방법 두 가지를 비교해서 m와 cm의 단계를 알수 있게 한다.수업설계안-길이재기 , 수업설계안-길이재기사범교육레포트 ,



수업설계안-길이재기
다. 직접 구체물을 가지고 물체를 재어 보고 자연스럽게 m의 단위를 사용하도록 한다. 새로운 단위를 도입했으니 쓰는 방법을 책을 통해 지도하고 줄자의 1m 만큼 양팔을 벌려서 1m 가 자신의 양팔의 길이와 비슷함을 알게 한다. 그리고 m가 cm 보다 단위가 크므로 긴 길이를 나타낼 때에는 편리함을 알게 한다.
◆ 검사
주어진 문제지 (교사가 이미 작성한 평가지)를 나누어 주어 m는 cm로 cm는 m로 바꿀 수 있도록 지도한다.

수업설계안-길이재기


설명





길이재기에 대한 수업 설계안입니다.(범례를 제시→공통점 찾기 방법 이용) 직접 줄자를 watch함으로 인해 100cm를 1m로 적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 시킨다. 이렇게 1m에 대한 양감이 생기도록 함으로 인해 일상 생활에서 구체물의 길이를 어림 할수 있도록 도와준다.
전체 41,33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