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탐구 및 事例(사례)분석을 통한 改善방법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23:13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탐구 및 사례분석을 통한 개선방안연구_1102175.hwp
기존의 쇼핑의 定義(정의) 과는 다른 定義(정의) 으로서 그 자리에서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따 또한 컴퓨터보급의 확산으로 누리망 사용이 용이해졌기 때문에 더욱 편리해졌다고 할 수 있따
둘째로, 소비자는 제품을 한자리에서 전국의 定義(정의)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定義(정의) 에서 가장 싸고 좋은 물건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돈을 절약 할 수 있따
셋째로는 인테넷을 통해 전세계를 시장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시장의 확대라고 할 수 있겠다.
6. 물품 대금 지불은 대부분 신용카드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가상 은행에서 …(drop)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탐구 및 사례분석을 통한 개선방안연구_1102175.hwp( 35 )
전자상거래의탐구및사례분석을통한개선방안연구 , 전자상거래의 탐구 및 사례분석을 통한 개선방안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다.
4. 인증국으로부터 소비자에 대한 신용 인증이 떨어진다.
3. 인증국은 가상상점 운영자와 소비자의 정당성과 신용을 법적으로 보증해주는 곳으로, 국가의 관리를 받는다.
5. 상점 운영자는 소비자의 거래 요청을 승낙한 뒤 대금을 지불할 것을 요구한다.
1. 소비자는 우선 컴퓨터로 컴퓨터통신망이나 누리망 의 가상상점에 들어가 매
장을 돌아다니며 그곳에 진열돼있는 상품 가운데 원하는 것을 고른다.
2. 필요한 상품을 고른 소비자가 거래 신청서를 통해 가상상점 운영자에게 팔 것을 요청하면, 운영자는 인증국에 거래 요청자가 본인이고 믿을 만한 사람인지를 가려줄 것으로 요구한다.






설명
전자상거래의탐구및事例(사례)분석을통한改善방법연구
레포트/경영경제
전자상거래의 탐구 및 事例(사례)분석을 통한 改善방법연구
Ⅰ. 서론
Ⅱ. 본론
1. 전자상거래의 의의
(1)전자상거래의 定義(정의)
(2)전자상거래의 advantage(장점)
(3)전자상거래의 성립과정
2. 전자상거래의 유형
(1)기업간 전자상거래
(2)기업-소비자간 전자상거래
(3)기업-政府(정부)간 전자상거래
(4)소비자-政府(정부)간 전자상거래
3. 전자상거래의 결제수단
(1)온-라인 신용카드
(2)전자화폐
4. 전자상거래와 정보 보안
(1)전자상거래의 보안
5.국내 전자상거래 現況(현황) 및 성공example(사례)
(1)국내 전자상거래의 現況(현황)
(2)국내의 성공example(사례)
(3)국외의 성공example(사례)
Ⅲ. 결 론
1. 전자상거래의 drawback(걸점)
2. 나아갈 방향
(2) 전자상거래의 advantage(장점)
첫째로, 사용하기 편하다. 각각에 대하여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넷째로 위에서 알아본 공간적 제약이 없어졌을 뿐만 아니라 시간적으로도 언제나 구매할 수 있따
다섯째로,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직거래라는 定義(정의) 으로도 확대하여 생각해 볼 때 대폭적인 유통구조의 改善(개선) 으로 유통비의 절감과 건물의 임대료나 직원의 운영비를 줄일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따 그 외에도 마케팅적 측면에서 볼 때 많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advantage(장점) 이 있따
(3) 전자상거래의 성립과정
위에서 알아본 이러한 전자상거래가 성립되기까지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과정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