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학교장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18:57본문
Download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학교장론.doc
순서
Download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학교장론.doc( 77 )
%20%ED%95%99%EA%B5%90%EC%9E%A5%EB%A1%A0_doc_01.gif)
%20%ED%95%99%EA%B5%90%EC%9E%A5%EB%A1%A0_doc_02.gif)
%20%ED%95%99%EA%B5%90%EC%9E%A5%EB%A1%A0_doc_03.gif)
%20%ED%95%99%EA%B5%90%EC%9E%A5%EB%A1%A0_doc_04.gif)
%20%ED%95%99%EA%B5%90%EC%9E%A5%EB%A1%A0_doc_05.gif)
%20%ED%95%99%EA%B5%90%EC%9E%A5%EB%A1%A0_doc_06.gif)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학교장론
다. 아무쪼록 활용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라고 그 직무를 규정하고 있따 그러나 실제로 학교현장 경영조직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구체적, 현실적 체제에서의 교장의 기능은 각급 학교의 실정과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따 또한 근래에 이르러 학교장의 직무는 …(생략(省略))
설명
레포트/법학행정
,법학행정,레포트
학교장의 자격과 직무, 권한 및 역할, 그리고 교장직에 있어서의 역할 갈등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교육행정발표학교장론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학교장론법학행정레포트 ,
학교장의 자격과 직무, 권한 및 역할, 그리고 교장직에 있어서의 역할 갈등에 상대하여 요약한 data(資料)입니다.교육행정발표학교장론
제 1절 학교장의 자격
제 2절 학교장의 직무와 권한
제 3절 학교장의 역할
제 4절 교장직에 있어서의 역할 갈등
1) 미 국 : 교직경력이 10~15년 이상인 교원 가운데서 공개채용을 하며 교장직이 계약직제로서 임기는 4년 내지 8년으로 연임이 가능.
2) 독 일 : 일반교사로서 오랜 교육경력을 갖추고 있는 자이며 학급 수의 규모에 따라 그 자격기준은 달라지나 대개 수석교사가 교장이 된다
3) 프 랑 스 : 8년 이상의 교직경력을 가진 자로 근무성적이 우수한 교사 중 경쟁시험을 통해 채용하고 있으며 10년의 계약제를 원칙으로 함.
4) 자유中國 : 대학원 졸업자의 경우 2년 이상의 교육경력을 가진 자, 교육행정경력이 5년 이상인 자.
5) 일 본 : 교두로서 5년 이상 된 자가 소定義(정이) 연수를 받은 후에 교장으로 임명 됨.
제 2절 학교장의 직무와 권한
초, 중등교육법 제20조에 따르면 교장은 “교무를 통할하고 소속 교직원을 지도, 감독하며 학생을 교육한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활용이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