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19:33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hwp
Download :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hwp( 83 )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의사소통은 둘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사실, 생각, 意見 또는 감정의(定義) 교환을 통하여 공통적 이해를 이룩하고 클라이언트의 의식이나 태도 또는 행동에 change(변화)를 일으키게 하는 일련의 행동이다.
2. 클라이언트 언어의 재구성
클라이언트가 말한 것을 다른 언어를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의사소통은 둘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사실, 생각, 意見 또는 감정의(定義) 교환을 통하여 공통적 이해를 이룩하고 클라이언트의 의식이나 태도 또는 행동에 change(변화)를 일으키게 하는 일련의 행동이다.
사회복지현장에서 효율적인 의사소통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Johnson, 1998).
1/ 원조의 과정에 필요한 정보수집
2/ 사고, 감정, 욕구충족, 그리고 문제해결
3/ 감정과 사고의 표현
4/ 행동체계의 구조화 작업
5/ 정보제공, 충고, 격려, 그리고 방향 제시
(1) 언어적 의사소통기술
1. 클라이언트에 대한 지지적 언어反應
클라이언트가 말을 하는 사이에 긍정적인 언어反應으로 `아, 그랬군요. 알겠어요. 음음, 예` 등의 간단한 反應을 해줌으로써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사회복지사가 자신에게 관심을 갖고 경청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것이다.
사회복지현장에서 효율적인 의사소통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Johnson, 1998).
1/ 원조의 과정에 필요한 정보수집
2/ 사고, 감정, 욕구충족, 그리고 문제해결
3/ 감정과 사고의 표현
4/ 행동체계의 구조화 작업
5/ 정보제공, 충고, 격려, 그리고 방향 제시
(1) 언어적 의사소통기술
1. 클라이언트에 대한 지지적 언어反應
클라이언트가 말을 하…(To be continued )
사회복지실천,언어적,비언어적,의사소통기술,사회복지실천,언어적,비언어적,기타,방송통신
방송통신/기타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의사소통은 둘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사실, 생각, 의견 또는 감정의 교환을 통하여 공통적 .. ,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기타방송통신 ,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순서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의사소통은 둘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사실, 생각, opinion 또는 감定義(정의) 교환을 통하여 공통적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