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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업종교류그룹을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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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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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각기 다른 기업현장 경험들이 어우러져 시너지 효능를 창출할 수가 있으며, 이업종교류회의 고차적인 단계인 신사업으로의 진출도 상호협력함으로써 가능하게 될 것이다.
다섯째, 회원그룹간 세미나와 경진대회 등을 통해 TPM 마인드를 고취하여야 한다.
대부분의 이업종교류회는 각 개별 단위그룹별로만 모임을 가지게 되는데, 정보공유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는 각 이업종교류회간 모임을 정례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6. 결 론

국내에 이업종교류회가 introduction된 지 이미 10여년이 지나고 있고 가입되어 있는 이업종교류회만도 400여개에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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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보다는 2~3개의 교류그룹들이 상호방문하거나 모임을 같이 가짐으로써 세미나, 경진대회 등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
넷째, 정기적인 타사 방문을 통해 올바른 TPM을 익히고 비교analysis(분석) 해야 한다.
따라가기 보다 앞서가기 위해서는 동일업종이 아닌 전혀 다른 이업종기업을 보면서 새로운 역발상의 아이디어를 통해 가능한 경우가 많다. 현재도 각 지역별 연합회가 주관이 되어 이업종프라자 행사를 개최하고는 있으나 그 행사자체가 단시간에 얼굴 익히기에 불과한 경우가 많아 실제로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경우는 별로 없는 편인 것 같다.설명
순서


요원한 일일 것이다.
많은 경우 이업종모임의 장소는 학교나 공공기관의 회의실이나 음식점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경우 기업을 접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게 된다 이의 해결을 위해서는 모임의 장소로 기업 현장을 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업종교류회는 이와같은 역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와같은 방법은 다른 교류회에 있는 동종업계 기업들과의 경쟁관계를 촉발시켜 기업경영에 상승효능를 불러 일으킬 수 있으며, 상호보완이나 협력을 통해서도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기업에서도 기업내 회의실이나 사무실보다는 공장 현장에서 직접 견학하고 같이 연구함으로써 올바른 현장관리방법, 올바른 TPM을 위해 직접 비교 analysis(분석) 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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