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론의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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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7 04:2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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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 초기의 최말
단 판매원의 판매작업 分析(분석) 문제로부터 차츰 판매원의 채용, 훈련, 감독, 판매, 조직 등
세일즈 매니저를 중심으로한 관리적 문제로 발전하였다.




● 형성 : 1930~1940년경에 있어서는 대공황을 전후로 여건 變化를 가져온 사회경제적
마케팅이론의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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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기업마케팅의 형성과 발전● 형성 : 1930~1940년경에 있어서는 대공황을 전후로 여건 변화를 가져온 사회경제적 마케팅론과 더불어 ... , 마케팅이론의 발전경영경제레포트 ,
기업marketing 의 형성과 발전
● 형성 : 1930~1940년경에 있어서는 대공황을 전후로 여건 change(변화)를 가져온 사회경제적
marketing 론과 더불어 시장협소 문제와 그 해결을 위한 기법개발의 요청에 의하여 경영 경
제적 관점의 marketing 즉 기업적 marketing 론이 중시되었다. 광고에 대한 비난을 해…(To be continued )
마케팅론과 더불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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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의 형성과 발전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 1910~1920년대에 어느 정도의 시장조사 기법의 진전이 있었으나
본격적인 보급과 정밀화 작업 또한 표본추출 등 통계학적 방법이 시장조사에 도입된 것
은 1930년대라 할 수 있따 다음으로 판매원 문제를 중심으로 한 판매관리론 발전을 들
수 있따 이전의 고압적 판매기술에서 저압적 판매기술의 조류를 타고 고객존중 정신이
중시 아울러 판매원 관리를 주축으로한 판매관리론이 체계화 되어 갔다. 한편으로 광고에 대한 소비자
측의 사회적 비판으로 광고의 사회 경제적 연구가 등장하였다. 이는
곧 이런 동향을 기업정책에 반영시키는 기술이라 할 수 있는 시장조사 활동의 보급과 기
법의 진전을 가져왔다. 1930년대의 10년간 marketing 이론(理論)
발전에 effect(영향) 은 environment(환경) 요인으로 대공황, 도시인구의 교외지역으로 확산, 전 경제에 걸친 저
축과 저가격에 대한 강조, 기업에 대한 government 의 관여 및 규제, 소비자 태도의 적극화, 새
로운 marketing 기법에 따르는 시장 경쟁양상의 change(변화) 등으로 이런 change(변화)들은 소규모 소매형
태의 발전과 협동조직의 출현, 전통적 배급경로의 변경 등의 유통구조상에 effect(영향) 을 미쳤
다.
● concept(개념) 및 성격 : 기업marketing 은 상품의 제조단계 이전부터 스타트하여 시장조사 및 分析(분석),
제품계획과 그 제품의 판매 촉진활동, 회사의 이익 중시, 경영자로서의 의사결정 문제중
시, 개개 기업의 독자적인 의사성, 계획성이 중시됨.
● 발전 및 특징 : 1930년대에 들어와 소비와 수요 문제가 큰 관심사로 등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