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동기 유발 책략은 평생학습 현장에서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Keller의 ARCS 모형에 의한 동기 유발 전 > stssemi1 | sts-semi.co.kr report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동기 유발 책략은 평생학습 현장에서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Keller의 ARCS 모형에 의한 동기 유발 전 > stssemi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1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동기 유발 책략은 평생학습 현장에서 매우 중요하다. 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8 11:08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1. ARCS 모형



10) 10단계: 평가 및 수정

Ⅰ. 서론
설명
4) 4단계: 기존교재 analysis(분석)


3) 3단계: 대상자 동기 analysis(분석)


2) 2단계: 대상자 정보 획득
순서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동기 유발 전략은 평생학습 현장에서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Keller의 ARCS 모형에 의한 동기 유발 戰略을 事例(사례)를 들어 설명(explanation)해 보겠다. 따라서 Keller의 ARCS 모형에 의한 동기 유발 전략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7) 7단계: 최종戰略 선택
6) 6단계: 예비戰略을 열거
Ⅱ. 본론
동기유발,동기,평생학습,동기유발전략,ARCS 모형




3. ARCS 모형에 의한 동기 유발 戰略의 事例(사례)
4) 만족감(Satisfaction)
2) 관련성(Relevance)
8) 8단계: 교수戰略에 통합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동기 유발 책략은 평생학습 현장에서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Keller의 ARCS 모형에 의한 동기 유발 전
Ⅰ. 서론
4. 시사점

Download :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hwp( 35 )



1) 주의집중(Attention)
2. ARCS 모형에 의한 동기 유발 戰略


1) 1단계: 코스정보 획득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7788_01_.jpg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7788_02_.jpg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7788_03_.jpg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7788_04_.jpg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7788_05_.jpg
9) 9단계: 교재 선택 및 개발

reference
3) 자신감(Confidence)



5) 5단계: 동기목표(目標) 설정 및 측정(measurement)방법 열거



수업설계는 교사가 학습자에게 주의집중을 통해 학습 내용에 흥미를 가지게 하고, 학습자 및 수업과 관련이 있는 친밀한 학습 진행을 하며, 학습자 스스로 학습 과정 안에서 자신감을 얻고 동기를 지속시킬 수 있을 때 의미가 있다 ARCS 학습동기理論을 적용한 수업설계 연구는 교사가 수업에 대한 정보와 학습자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기존의 교재를 analysis(분석) 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동기목표(目標)와 함께 교수戰略을 설계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 한다. 따라서 Keller의 ARCS 모형에 의한 동기 유발 책략을 事例를 들어 說明(설명) 하시오
Ⅲ. conclusion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자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동기 유발 책략은 평생학습 현장에서 매우 중요하다.
전체 41,33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