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놀이지도 출석대체시험 core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5:50
본문
Download : 20162_출석_유아1_놀이지도.pdf
제1장 놀이의 이해
① 내적으로 동기유발된 것
제1장 놀이의 이해 제2장 놀이이론 제8장 놀이환경 제10장 놀이와 유아교육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③ 자발적으로 선택된 것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제2장 놀이theory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3) 놀이의 분류
② 실러: 잉여 에너지를 소모하는 활동
① 인지놀이: 인지적 행동을 토대로 하는 놀이
제1장 놀이의 이해





놀이지도,놀이지도출석대체,놀이지도핵심,놀이지도요약,놀이지도기출,놀이지도족보
순서
1. 놀이의 定義(정의)
④ 비사실적 속성이 있음: 놀이자의 흥미에 부학하기 위해 가장적 요소, 현실의 왜곡
③ 프뢰벨: 인간 본성의 자유로운 활동의 표현이며 연습
2016년 2학기 놀이지도 출석대체시험 core체크
⑤ 규칙이 있음: 외아동이 놀이를 하면서 만든 규칙
- 중략 -
② 목표(goal) 지향적이 아니라 과정 지향적
- 기능놀이, 연습놀이: 영아기의 놀이로 감각운동기술을 습득한 후 목표(goal)가 중요할 때 의도적으로 수단을 반복함
Download : 20162_출석_유아1_놀이지도.pdf( 52 )
제8장 놀이environment(환경)
제10장 놀이와 유아교육
- 규칙있는 게임: 구체적 조작기의 놀이로 규칙의 동화적 연습이 이루어지는 놀이
설명
⑥ 즐거운 것(놀이의 긍정적 정서)
- 구성놀이: 놀잇감을 가지고 무엇인가를 창조하는 놀이
(2) 놀이의 특성
① 듀이: 유아의 문제해결력을 증진시키는 활동
(1) 놀이의 定義(정의)
- 상징놀이: 전조작기의 놀이로 상징의 동화적 조작이 이루어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