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소리 열두 마당의 간단한 줄거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2:21
본문
Download : 판소리 열두 마당의 간단한 줄거리.hwp
다음날 변사또의 생일 잔치에 몽룡이 나타나 한시로 사또의 탐학을 비꼰 뒤 사라진다. 잔치가 무르익자 사또는 …(생략(省略))
2. 흥보가
3. 심청가






판소리 열두 마당의 간단한 줄거리를 요약하여 쓴 글입니다.
1. 춘향가
퇴기 월매의 딸 춘향이 봄날 광한루에서 그네뛰기를 하며 놀다 남원 부사 자제 이몽룡을 만나 백년가약을 맺는다. 남원에는 신임 사또 변학도가 부임한다. 그 사이 몽룡은 과거에 장원 급제하여 임금으로부터 전라도 암행어사를 제수 받는다. 둘의 사랑이 익어갈 무렵 사또가 내직으로 발령을 받아 상경하게 되고 결국 춘향과 몽룡은 쓰라린 이별을 하게 된다 신분상의 차이로 그들의 사랑은 공개적으로 축복받을 수 없었으므로 이별은 필연적 과정이었다.판소리열두마당의간단 , 판소리 열두 마당의 간단한 줄거리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판소리 열두 마당의 간단한 줄거리.hwp( 41 )
판소리열두마당의간단
설명
다. 몽룡은 사또의 학정과 비리를 캐내면서 신분을 감추고 옥으로 가서 춘향을 만난다. 춘향이 끝끝내 거절하자 옥에 가두어 버린다. 몽룡이 전라도 땅으로 내려오면서 춘향이 옥에 갇혔다는 소식을 듣는다. 기생 점고 후 관기가 아닌 춘향을 불러내어 수청을 강요한다. 몽룡은 한양에서 과거 공부에 전력한다. 드디어는 사또의 생일 잔칫날 망나니의 칼에 꽃다운 청춘이 이슬로 사라지게될 운명에 처한다. 모진 형벌로 춘향의 몸은 쇠약해져 가고 ‘쑥대머리 귀신 형용’으로 변해간다.
순서
판소리 열두 마당의 간단한 줄거리
판소리 열두 마당의 간단한 줄거리를 요약하여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