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교육심리 - 숀다이크 > stssemi8 | sts-semi.co.kr report

교육심리 - 숀다이크 > stssemi8

본문 바로가기

stssemi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 - 숀다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01:05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 - 숀다이크.hwp




교육심리-숀다이크Th , 교육심리 - 숀다이크공학기술레포트 ,
1. Thorndike의 實驗(실험)과 시행착오학습

2. 학습의 3법칙
(1) 효능의 법칙
(2) 연습의 법칙
(3) 준비의 법칙

3. Thorndike 연구의 의의
(1) 효능의 법칙
(2) 연습의 법칙
(3) 준비의 법칙

4. 교육적 적용 및 평가

Thorndike는 이 과정을 시행착오(trial-and-error)에 의한 학습이라 불렀고 이와 같은 實驗(실험)을 통해서 몇 가지의 학습법칙 및 종속법칙을 도출하였다. 그의 이 같은 연구 중에서 효능의 법칙, 연구의 법칙 및 준비의 법칙만을 다음에서 고찰해보기로 한다. (그림은 교재참고)

2. 학습의 3법칙

(1) 효능의 법칙

처음에 서술된 효능의 법칙(law of effect)은 다음과 같다. 그러나 그의 초기의 저서(The Original Nature of Man, 1913)에 발표된 이 법칙들은 적지 않은 비판을 받았고, 자시도 추가적인 實驗(실험)을 통해서 어느 정도의 오류가 있는 것을 알게 되어 1930년 이후에 그 법칙들을 부분적으로 수정하였다. 이 때 그 reaction 에 불쾌한 상태(불쾌인자)가 바로 따르게 되면 그 연결은 약해진다. …(skip)
설명
교육심리 - 숀다이크

다. ‘어떠한 상황(자극)과 reaction 간에 연결이 이루어지고 그 reaction 에 만족스러운 상태(만족인자)가 바로 따르게 되면 그 연결은 더 강해진다.



교육심리%20-%20숀다이크_hwp_01.gif 교육심리%20-%20숀다이크_hwp_02.gif 교육심리%20-%20숀다이크_hwp_03.gif 교육심리%20-%20숀다이크_hwp_04.gif 교육심리%20-%20숀다이크_hwp_05.gif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교육심리-숀다이크Th




,공학기술,레포트

Download : 교육심리 - 숀다이크.hwp( 79 )





교육심리-숀다이크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교육심리-숀다이크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여기에서 연결이 강해진다는 것은 그와 같은 상황이 다시 주어진다면 그때 일어났던 reaction 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 그리고 연결이 약해진다는 것은 그 가능성이 낮아진다는 것을 뜻한다.
Total 41,22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s-se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