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의 교육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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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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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톤은 지나친 평등주의만을 실시할 경우 평등을 가장한 불평등한 사회가 될 것을 우려해 능력주의를 실시할 것을 주장했다.. 교육 기회의 균등은 개인의 재능과 오력의 여하에 따라서 그리고 교육이 진행됨에 따라서 점진적으로 差別(차별) 화 돼야한다고 말했다. 이런 점에서 이상국가를 실현하기 위한 플라톤의 定義(정이)론은 교육을 매개로 한 이상국가, 즉 ‘교육적 이상국가’를 건설하려는 노력이었다고 볼 수 있다
3. 플라톤과 교육
1) 교육의 목적…(투비컨티뉴드 )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한편 능력주의만을 고집할 경우 사회의 기존 세력들이 그들의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한 작위적 수단으로 능력주의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 평등주의를 함께 주장한 것이다.
2) 사회적 定義(정이)
① 교육의 기회 균등
: 플라톤은 개인을 올바로 교육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사회가 공정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보았다.
플라톤과교육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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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공정한 교육의 기회라고 해서 무제한적인 기회균등은 아닐것이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플라톤과교육사상 , 플라톤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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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공정한 교육의 기회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최대한으로 발달시키는 것이다.
플라톤은 교육을 통하여 정치의 도덕화를 이룰 때에 개인의 定義(정이)와 사회의 定義(정이)가 이루어지고 이상국가가 실현 가능하다고 보았다.
② 능력주의
: 교육이 진행됨에 따라 개인간의 재능과 노력의 차이를 구분하고 그 능력에 따라서 적절한 사회적 지위를 갖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