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세사회의 교육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22:58
본문
Download : 근세사회의 교육1.hwp
그리고 이들의 자유로운 활동공간인 상업도시, 즉 자유도시들이 발달하게 됩니다. 이때 생긴 도시는 그리스나 로마 같이 귀족들의 집단거주지도 아니고 중세시대 같이 왕이나 영주가 지배하는 도시도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상공업인으로 구성된 市民이 공동통치하는 市民사회, 市民국가로서의 도시였습니다. 앞 강의에서 설명(explanation)했던 대학의 성립이나 공립학교(또는 시립학교)의 발달, 그리고 市民교육 등도 상공업을 중심으로 하는 바로 이 자유도시와 밀접한 연관성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2~13세기에 상업경제가 발달하고, 부를 축적한 자유농민들이 그 부를 기초로 새로운 市民계층을 형성하게 됩니다.
우리가 살펴볼 14~16세기초의 르네상스, 즉 문예부흥도 결국 이 상공업적 자유도시가 낳은 학술과 culture입니다. 여기에서 지난 시간에 살펴보았던 중세 말기의 시대적 특징들을 잠깐 다시 생각해봅시다.
Download : 근세사회의 교육1.hwp( 60 )
근세사회의 교육1
Ⅰ. 르네상스기의 교육적 특징먼저, 르네상스기의 교육적 특징을 검토해봅시다. 여기에서 지난 시간에 살펴보았던 중세 말기의 시대적 특징들을...
설명




다. 여기에서 지난 시간에 살펴보았던 중세 말기의 시대적 특징들을... , 근세사회의 교육1경영경제레포트 ,
Ⅰ. 르네상스기의 교육적 특징
먼저, 르네상스기의 교육적 특징을 검토해봅시다. 그것은 봉건적이며 기독교적인 윤리 및 습속, 제도에 반항하고 인간의 자유를 구가하며 비기독교적인 culture를 동경하고 현세의 행복을 최고의 목표(goal)로 한다는 성…(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Ⅰ. 르네상스기의 교육적 특징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먼저, 르네상스기의 교육적 특징을 검토해봅시다. 르네상스는 부호나 영주, 국왕 등을 보호자로 하는 자유도시의 학자, 문인, 예술가의 활약에 의해 만들어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