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명에 따른 인식의 차이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08:41
본문
Download : 직업명에 따른 인식의 차이에 관한 연구.hwp
이름을 바꿔서 성공한 example(사례) 를 잠깐 살펴보자면, ‘현대정유’의 경우에는 ‘오일뱅크’로, ‘금성’같은 경우에는 ‘LG’로, ‘자연농원’ 경우에는 ‘에버랜드’로 그리고 ‘한국담배인삼공사’가 ‘KT&G’로 바꿔서 실로 기업의 이미지상승과 매출의 상승을 가져왔다. 하지만 지금 사회는 한 가지를 집중하여 확실하게 하는 전文化(문화)된 것들을 원하고 있다 그리하여 직업은 끊임없이 분화되고 있고 다양화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같은 일을 하고 있는 직업이라고 하여도 그 직업명이 조금 더 세련되고 전文化(문화) 될수록 호감도가 높아지는 경험이 많이 있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직업을 선택하기 이전에 어떤 과정을 거치게 될까에 대한 의문이 생겼다. 우선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직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접하게 된다 여러 대중매체를 통해서 하루에도 여러 개의 새로운 직업들이 紹介(소개)된다 사실 엄밀히 말하면 그 직업들은 새로 생겨났다고 하기 보다는 원래 있던 직업이지만, 해당 직업의 종사자들이 조금 더 전文化(문화)하고 세분화 시켜서 그에 맞는 적절한 직업명을 만들고 紹介(소개)한다고 해야 더 정확하겠다. Ⅰ. 서 론
Ⅱ. 본 론
1. 이론(理論)적 배경
2. 직업명의 동향
3. 직업명의 變化(변화)요인
(1) 언어 내적인 측면
(2) 언어 외적인 측면
4. 연구내용
(1) 가설
(2) 연구대상 및 방법
(3) 결과 및 分析
(4) 결과 分析 수정 (간병인-호스피스 제외)
(5) 연구conclusion(결론) 및 제한점
Ⅲ. 결 론
<첨부> 설문지
Ⅰ. 서 론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일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일을 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고 자신이 하며 살아가는 일, 즉 직업처럼 소중한 가치를 지닌 것이 삶에 없다. 사람들은 자신의 직업을 선택하기 이전에 많은 교육을 받고 자기 나름의 가치관을 세우게 된다 life(인생) 에 있어서 가장 큰 두 가지 전기가 있다고 할 때 혹자는 이 첫 번째를 어떤 environment(환경) 에서 태어나느냐고 보았는데 이는 선택불가결 한 요소로 태어날 때부터 이미 정해져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 두 번째로 직업선택으로 보았는데, 이는 life(인생) 의 최초의 결정이자 life(인생) 의 성공여부를 판가름 하는 수단이 될 수도 있다 life(인생) 에 있어서 직업선택은 가장 중요한 과업이라 할 수 있겠다. 예전에는 한 사람이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으면 그 사람을 능력 있다 평가하고 사회에서 환영받았다.
직업명에 따른 인식의 차이에 관한 연구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직업명에 따른 인식의 차이에 관한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리고 요즘 새롭게 신생된 직업명 같은 경우 ‘다이어트 …(skip)
설명
Download : 직업명에 따른 인식의 차이에 관한 연구.hwp( 32 )
직업명에 따른 인식의 차이에 관한 연구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직업심리보고서 , 직업명에 따른 인식의 차이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직업심리보고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