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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행동과사회environment(환경) -학교폭력의 實態와 原因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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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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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인간행동과사회환경-학교폭력의 실태와 원인 분석.hwp




이 때 초등학생은 9%, 중학생은 5%, 고등학생은 2%의 비율로 초등학생의 비율이 높았다. 그런데 부모세대의 학교폭력이 학교 내 힘이 센 특정 개인이나 자신들의 힘을 과시하거나 금품 갈취를 위한 것이 주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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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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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에 대한 기독교적 진단과 한국교회의 課題 발제문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와 원인(原因) 분석

정병오(좋은교사운동 대표)

1. 들어가는 말

지난 해 말부터 이어져 온 집단 따돌림과 폭행으로 인한 youth 자살 사건이 우리의 마음을 찢어지도록 아프게 하고 있다 이 사건들은 단지 한두 명의 학생이 자살한 개별적인 사건이 아니라 우리의 교육과 사회, 가정이 얼마나 심하게 무너져 있는가를 보여주는 단면이기 때문일것이다
사실 학교폭력은 부모세대 때부터 있었던 문제다. 그러니까 폭력의 가해자가 소수였고, 가해자와 피해자의 구분도 비교적 분명했다. 또한 30%의 youth이 따돌림을 당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고, 5.2%는 거의 매일 따돌림을 당한다고 응답했다.
2xxx년 한국교육개발원의 youth 위기 reality(실태) 조사에서는 거의 매일 신체적인 폭력이나…(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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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997년 ‘따돌리는 아이들, 따돌림당하는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열린 심포지움에서는 친구를 따돌린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youth들이 48.1%였고, 3.7%는 거의 매일 친구를 따돌린다고 응답을 했다. 그런데 지금은 폭력의 가해자가 대다수 학생으로 확대되었고, 폭력과 따돌림의 유형도 다양해졌으며, 폭력의 강도도 훨씬 더 심해졌다는데 그 심각성이 있다 이전에 집단 따돌림이나 폭력의 피해자였던 학생이 가해자가 되는 경우도 빈번해졌고, 자신이 따돌림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 먼저 다른 친구를 따돌리는 경우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2.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학교폭력의 문제가 어제 오늘의 문제가 아닌 만큼 학교폭력의 동향에 마주향하여 도 여러 차례(次例) 조사 발표되고 있다 1994년 학교youth상담원에서 ‘매맞는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심포지움에서는 일주일에 한두 번 이상 교내에서 맞는 학생의 비율이 4.2%라고 보고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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