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운하의 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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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1 04: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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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향후 경인운하가 새설되고 서울지역에 연안 컨테이너 선박을 적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지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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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대중국 교역 활성화와 남북교역 촉진 수도권 물류시설을 건설 하면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요인중 하나가 남북교역의 확대와 통일시대의 ... , 경인운하의 건설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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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대China 교역 활성화와 남북교역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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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물류시설을 건설 하면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요인중 하나가 남북교역의 확대와 통일시대의 ...
다. 중국(中國)의 개방적책으로 가장 큰 變化를 보인 현상은 황해주변을 중심으로한 개방지역 일대의 물량 폭증이다. 한중간의 해상물동량은 1989년 2만 2천 TEU에서 1994년에는 무려 20배 증가한 40만 1천 TEU를 수송하였다.경인운하의 건설
2 ) 대중국(中國) 교역 활성화와 남북교역 촉진
수도권 물류시설을 건설 하면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요인중 하나가 남북교역의 확대와 통일시대의 물류좌표등 앞날을 내다본 물류시설의 배치 구상이며, 다른 하나를 중화권의 경제력 팽창으로 인한 교역증가이다.
이는 양국간의 인적, 물적교류가 확대된 데에도 요인이 있지만 대중국(中國) 환적물량의 급증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기 때문일것이다 결국 한중의 교류의 대폭적인 증가는 어떤 형태로든 수도권 물류체계의 정비를 요구하고 있다
3 ) 인천항 기능분담
인천항은 급속한 경제발전에 따른 국내수송수요의 증가와 대외 교역규모의 확대로 1993년 8,463만톤을 처리, 전국의 16.7 %를 차지할 만큼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항만시설을 초과하는 무리한 항만운영으로 체선, 체화현상이 가중 극심한 항만중 하나가 되고 있다 한편 인천항은 항만내에 컨테이너, 역곡, 잡화, 고철등 각종 항만기능이 혼재, 운영되고 있어 항만운영의 효율성이 떨어질 뿐 아니라 항만의 시설능력이 수요에 미치지 못하는 것도 사실이다. 남북교역이 활성화되면 내륙지역의 경우 지금의 판문점, 해운, 항만의 경우 인천항/경인운하와 남포항을 잇는 항로가 주요 교역 중심지가 될 것으로 보여 경인운하는 인천항 - 판문점 일대를 잇는 내륙수송로로 부각된 잠재력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다
또한 중국(中國) 경제는 1978년 개방이후 점진적인 개혁정책을 채택하므로써 동구나 구 소련과는 달리 사회, 경제적 동요없이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3년 연속 두자리 수의 높은 경제성장을 기록하여 1994년에는 실질 경제 성장률이 11.8 %에 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