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environment의 상업주의적 경쟁과 공영방송 편성정책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11:41
본문
Download : 방송환경의 상업주의적 경쟁과 공영방송 편성정책 방향.hwp
Download : 방송환경의 상업주의적 경쟁과 공영방송 편성정책 방향.hwp( 38 )
up방송environment의상업주의
방송environment의 상업주의적 경쟁과 공영방송 편성정책 방향
설명






방송environment의 상업주의적 경쟁과 공영방송 편성정책 방향
다.up방송환경의상업주의 , 방송환경의 상업주의적 경쟁과 공영방송 편성정책 방향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 목 차 ]
1. 들어가는 말
2. 방송環境(환경)의 change(변화) 展望(전망)
3. 상업주의와 공영방송의 편성이념
(1) 우리나라 방송에 있어 상업주의적 경쟁의 characteristic(특성)
(2) 영국 BBC의 편성이념
(3) 공영방송 KBS의 편성이념과 방향
4. 공영방송의 채널별 편성정책
(1) 영국 BBC의 채널별 편성정책
(2) 공영방송 KBS의 채널별 편성정책 검토
5. 맺는 말
여기서 편성안 A, 즉 `HIMALAYAN` 편성전술은 몇몇 나라의 공영방송사에서 채택하고 있는 극단적인 편성전술으로서, 공영방송이 상업방송에서 다루지 않는 호로그램의 갭을 채우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편성전술 하에서는 뉴스, 시사, 예술 호로그램들이 집중편성되는 반면, 쇼, 퀴즈, 대중음악 등 대중적 오락 호로그램은 거의 편성되지 않는다.
순서
방송환경의 상업주의적 경쟁과 공영방송 편성정책 방향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또 다른 극단적인 공영방송의 편성전술 C안, 즉 `HEAD-ON COMPETITION` 편성전술은 편성안 A와 정반대의 전술으로서, 시청자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상업 텔레비전과 라디오와 전면적인 경쟁을 하는 편성전술이 있을 수 있다 이 전술은 A안과 대조적으로 뉴스, 시사, 다큐멘터리, 고급예술 호로그램을 적게 편성하는 반면, 퀴즈 쇼, 외국 호로그램, 코미디, 대중음악 등 대중적 오락 호로그램을 다량 편성하는 편성plan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편성안 C, `RANGE OF QU…(투비컨티뉴드 )
에 대해 연구한 자료(data)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