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analysis(분석) 과 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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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6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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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qrsc.or.krwww.hankyung.com
4. SWOT 분석
유니클로 유니크로, 자라의성공사례, 패션브랜드, 패션 비즈니스, 디자인마케팅성공사례, 디자인 성공사례
www.fastretailing.com
(1) Color
1승 9패 유니클로처럼 - 김성호, 위즈덤하우스, 2010
설명
6. 4P 분석
유니클로의 마케팅 analysis(분석) 과 方案에 대한 A+ 리포트
[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analysis(분석) 과 方案
2. 시장 상황 분석
5. STP 분석
상품 당 mean or average(평균) 4가지 색상을 갖춘다.
유니크로 방식 -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2001
트레이딩 업으로서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instance(사례) 연구 - 김민정, 박은경, 한국 패션 디자인학회, 2008
1. 유니클로 소개
[참고자료(資料)]
순서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 가와시마 고타로, 이서연 역, 오늘의책, 2010
www.economy.hankooki.com
www.fashionbiz.co.kr
www.uniqlo.co.kr
3. 경쟁사 분석 - Zara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 - 콘텐츠비즈니스연구회, 未來(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2010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www.apparelnews.co.kr
8. 국내 시사점
www.kaia.or.kr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strategy : SPA 브랜드와 일반 캐주얼 의류 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7. 문제점과 대안
불황기 소비코드와 마케팅 strategy - LG경제연구원, 2009
www.fashionchannel.co.kr

www.koreafashion.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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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SPA(Special retail store of Private label Apparel : 제조에서 판매까지 한 업체가 직접 운영하는 형태로 브랜드 파워보다는 트렌드와 유행을 반영한 제품 기획으로 상품을 판매) 회사인 유니클로는 Japan 패스트리테일링사가 1984년 창립한 캐주얼 브랜드로 현재 Japan 900여개의 매장에서 5325억 엔(약 4조1535억 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점유율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현재 미국, 중국, 홍콩, 한국 등에 진출해 고성장을 올리고 있고, 특히 한국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www.seri.org
유니클로의 마케팅 분석과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uniqlo.co.kr www.seri.org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hionbiz.co.kr www.fastretailing.com www.koreafashion.org www.kaia.or.kr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1승 9패 유니클로처럼 - 김성호, 위즈덤하우스, 2010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 - 콘텐츠비즈니스연구회, 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2010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 가와시마 고타로, 이서연 역, 오늘의책, 2010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불황기 소비코드와 마케팅 전략 - LG경제연구원, 2009 국내 의류시장 분석 및 향후 전망 - 하나금융연구소, 2009 트레이딩 업으로서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사례 연구 - 김민정, 박은경, 한국 패션 디자인학회, 2008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SPA 브랜드와 일반 캐주얼 의류 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유니크로 방식 -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2001
국내 의류시장 analysis(분석) 및 향후 展望 - 하나금융연구소, 2009
일반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때 직접 진출하는 형태를 띤 반면, 한국에서만 롯데쇼핑과 합작으로 출발했기 때문에 까다로운 시장이라는 한국시장에 현지property(특성)을 잘 파악하여 성공적으로 진출한 사례(instance)로 꼽히고 있다 특히 상품에서도 현지화를 이룩하여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컬러와 사이즈가 반영된 상품을 별도로 요청하는 등의 노력과 해외 브랜드가 소홀히 하기 쉬운 가격 우선정책을 내세워 가격 메리트를 제공했다는 부분은 그들의 성공이 우연이 아니었음을 보여준다. 베이직한 컬러부터 트렌디한 컬러까지 있으며, 특히 한국의 경우 비비드 컬러의 매출이 높다. SKU(상품재고 최소관리 단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기 때문에 색상이 풍부하며 `유니클로에 가면 좋아하는 색상이 반드시 있다` 이것이 유니클로에서 구매하는 강렬한 동기부여로 연결된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