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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 탐구방법(귀납법, 연역법, 가설연역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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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1-01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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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새로운 definition 을 가르치기 위한 목적보다 학생들이 현재 가지고 있는 지식과
③ conclusion(결론)이 부정되려면 전제도 부정되어야 함
2) 연역법의 한계
① 그릇된 전제 → conclusion(결론) 거짓
⑤ 이미 알고 있는 槪念 → 실제적인 instance(사례)에 적용 →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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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이성주의에서 중요시


② 전제 → 참, 과정 → 타당 ⇨ conclusion(결론) → 참

⑥ 새로운 槪念을 가르치기 위한 목적보다 학생들이 현재 가지고 있는 지식과





1) 연역법의 특성 ① 이성주의에서 중요시 ② 전제 → 참, 과정 → 타당 ⇨ 결론 → 참 ③ 결론이 부정되려면 전제도 부정되어야 함 ④ 초기조건을 전제로 필연적인 결론을 이끌어 내는 논증 과정 ⑤ 이미 알고 있는 개념 → 실제적인 사례에 적용 → 검증 ⑥ 새로운 개념을 가르치기 위한 목적보다 학생들이 현재 가지고 있는 지식과 이해를 강화하는 목적으로 사용 2) 연역법의 한계 ① 그릇된 전제 → 결론 거짓 ② 새로운 정보 생성(X)

이해를 강화하는 목적으로 사용
2) 연역법의 한계
② 새로운 정보 생성(X)

1) 연역법의 속성

레포트 > 교육계열


③ 結論이 부정되려면 전제도 부정되어야 함
④ 초기조건을 전제로 필연적인 conclusion(결론)을 이끌어 내는 논증 과정
① 그릇된 전제 → 結論 거짓
⑤ 이미 알고 있는 definition → 실제적인 example(사례) 에 적용 → 검증

② 전제 → 참, 과정 → 타당 ⇨ 結論 → 참
설명

이해를 강화하는 목적으로 사용
귀납법, 연역법, 가설연역법, 흄의 문제, 관찰언명의 수 문제, 이론의존성 문제
1) 연역법의 特性(특성)
8. 귀납법-1678_01_.jpg 8. 귀납법-1678_02_.jpg 8. 귀납법-1678_03_.jpg
② 새로운 정보 생성(X)


순서
④ 초기조건을 전제로 필연적인 結論을 이끌어 내는 논증 과정

① 이성주의에서 중요시
과학적 탐구방법(귀납법, 연역법, 가설연역법 등)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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