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정의(定義)적 속성 과 그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10 12:01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hwp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과 그 평가 정의적 특성이란 학생의 학습 활동을 시작하게 하고 유지시키는 데 작용하는 기본적인 모든 인성적 특성들 즉, 태도, 흥미, 가치 등 인간의 감정과 정서의 표현 방식을 나타내는 특성 또는 특질 등을 말한다. 定義(정의)적 영역의 평가는 목표(目標)를 위한 수단으로서의 성격을 지니기도 하지만, 그 자체가 목적이 되기도 한다. 정의(定義)적 영역의 평가는 목표(goal)를 위한 수단으로서의 성격을 지니기도 하지만, 그 자체가 목적이 되기도 한다.
순서
Download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hwp( 31 )
정의(定義)적 속성 이란 학생의 학습 활동을 스타트하게 하고 유지시키는 데 작용하는 기본적인 모든 인성적 속성 들 즉, 태도, 흥미, 가치 등 인간의 감정과 정서의 표현 방식을 나타내는 속성 또는 특질 등을 말한다.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정의(定義)적 속성 과 그 평가
설명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정의(定義)적 속성 과 그 평가
定義(정의)적 characteristic(특성)이란 학생의 학습 활동을 시작하게 하고 유지시키는 데 작용하는 기본적인 모든 인성적 characteristic(특성)들 즉, 태도, 흥미, 가치 등 인간의 감정과 정서의 표현 방식을 나타내는 characteristic(특성) 또는 특질 등을 말한다.
다. 정의적 영역의 평가는 목표를 위한 수단으로서의 성격을 지니기도 하지만, 그 자체가 목적이 되기도 한다.
레포트 > 기타
교육과정및교육평가,교육과정,정의적특성
定義(정의)적 수업목표(目標)는 비록 지적 characteristic(특성)의 교육이나 평가처럼 성숙한 theory(이론)과 평가방법이 개발되지 못한 상태이지만, 인간교육, 전인교육, 사람됨의 교육, 건전한 인격과 건강한 사회를 지향한다는 명제를 생각하면 인간 characteristic(특성)의 중요한 부분인 定義(정의)적 수업 목표(目標)의 分析(분석)과 평가는 중시되어야 한다.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1151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7/%5B%EA%B5%90%EC%9C%A1%EA%B3%BC%EC%A0%95%20%EB%B0%8F%20%EA%B5%90%EC%9C%A1%ED%8F%89%EA%B0%80%5D%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1151_01_.gif)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1151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7/%5B%EA%B5%90%EC%9C%A1%EA%B3%BC%EC%A0%95%20%EB%B0%8F%20%EA%B5%90%EC%9C%A1%ED%8F%89%EA%B0%80%5D%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1151_02_.gif)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1151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7/%5B%EA%B5%90%EC%9C%A1%EA%B3%BC%EC%A0%95%20%EB%B0%8F%20%EA%B5%90%EC%9C%A1%ED%8F%89%EA%B0%80%5D%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1151_03_.gif)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1151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7/%5B%EA%B5%90%EC%9C%A1%EA%B3%BC%EC%A0%95%20%EB%B0%8F%20%EA%B5%90%EC%9C%A1%ED%8F%89%EA%B0%80%5D%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1151_04_.gif)
오늘날 추세를 보면 교육에 대한 관심 목표(目標)가 지적 문제에서 다시 定義(정의)적 문제로 전향되어 가고 있어 定義(정의)적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학습의 중요성이 갈수록 부각되고 있따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 과정을 교육이라고 볼 때, 지적 능력을 어떻게 생각하며, 어떠한 방향으로 사용하려 하는가 하는 인간이 갖고 있는 감정, 정서, 태도 및 定義(정의)적 능력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