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휴대폰)의 글로벌마케팅전술(삼성전자와 LG전자를 중심으로 스마트폰 국제마케팅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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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03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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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휴대폰)의 글로벌마케팅전술(삼성전자와 LG전자를 중심으로 스마트폰 국제마케팅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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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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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휴대폰)의 글로벌marketing 전략(strategy)(삼성전자와 LG전자를 중심으로 스마트폰 국제marketing 전략(strategy))
목차
휴대전화의 글로벌marketing 전략(strategy)
Ⅰ. 휴대전화산업의 property(특성)과 범유럽시장의 출현
Ⅱ. marketing 조사
Ⅲ. 캐즘marketing 의 피료썽
Ⅳ. 캐즘marketing 의 제품수명주기와 R&D지출 측면
Ⅴ. 시장과 연계된 기술혁신의 피료썽
휴대전화의 글로벌marketing 전략(strategy)(삼성전자와 LG전자를 중심으로)
2004년 5월에 유럽연합이 실시한 동부확장(Eastern Enlargement)에 대한 한국기업의 국제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확장이 산업 및 무역에 가져오는 효율, 경쟁기업들의 전략(strategy), 현지政府(정부)의 유인정책, 위험요인analysis(분석) 을 체계적으로 하지 않고는 1992년 유럽단일시장이 출범하였을 때와 마찬가지로 일시적 수출확장에 그치기 쉽다. 여기서는 한국의 삼성과 LG가 글로벌시장의 확장관점에서 이 같은 change(변화)에 어떻게 대응하는가를 부연하여 설명(說明)하고자 한다. 실제로 어떤 전략(strategy)이 유효한가를 휴대전화를 예로 들어 설명(說明)하고자 한다.
현재의 첨단기능 휴대폰과 무선기기들은 초기수용자(first adapto…(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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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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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휴대폰)의 글로벌marketing 전략(strategy)(삼성전자와 LG전자를 중심으로 스마트폰 국제marketing 전략(strategy))
목차
휴대전화의 글로벌marketing 전략(strategy)
Ⅰ. 휴대전화산업의 property(특성)과 범유럽시장의 출현
Ⅱ. marketing 조사
Ⅲ. 캐즘marketing 의 피료썽
Ⅳ. 캐즘marketing 의 제품수명주기와 R&D지출 측면
Ⅴ. 시장과 연계된 기술혁신의 피료썽
휴대전화의 글로벌marketing 전략(strategy)(삼성전자와 LG전자를 중심으로)
2004년 5월에 유럽연합이 실시한 동부확장(Eastern Enlargement)에 대한 한국기업의 국제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확장이 산업 및 무역에 가져오는 효율, 경쟁기업들의 전략(strategy), 현지政府(정부)의 유인정책, 위험요인analysis(분석) 을 체계적으로 하지 않고는 1992년 유럽단일시장이 출범하였을 때와 마찬가지로 일시적 수출확장에 그치기 쉽다. 특히 이 점에서 현지화 된 강한 R&D자원의 활용이 EU 무역장벽을 극복하고, 세계시장으로의 확대도 가능하게 해준다. 실제로 어떤 전략(strategy)이 유효한가를 휴대전화를 예로 들어 설명(說明)하고자 한다. 예를 들면, 미국 경쟁사와의 클러스터가 필요한 것이 아닌 인터넷(Internet) 및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등의 연계선상에 있는 산업의 R&D 클러스터를 통해 제품의 discrimination화로 유도하지만, 앞으로 BT(biotechnology)나 로봇산업과 연계된 대규모 연구개발도 중요하고, 우선순위로 현지소비자가 참여한 소프트한 혁신인 소규모 R&D도 중점적으로 다루어져야 한다.
I. 휴대전화의 글로벌marketing 전략(strategy)
EU시장 내에서 휴대폰 R液D의 클러스터(duster)io)화는 경쟁기업으로부터 기술을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marketing 리서치의 결과에 따라 IT발전이 필요로 하는 분야와 연계선상에 있는 R&D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것을 goal(목표) 로 투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