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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품질의 의의(definition )와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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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2-25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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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품질 측정(測定) 이유

서비스품질을 측정(測定) 하는 이유 두 가지
서비스품질 측정(測定) 이 어려운 이유 다섯 가지
·improvement(개선), 향상, 재설계의 출발점이 됨
· 경쟁우위 확보와 관련한 서비스품질의 중요성 증대
· 주관적 개념(槪念)
· 전달 이전에 테스트 불가
· 고객으로부터 서비스품질에 대한 데이터 수집에 어려움
· 자원이 고객과 함께 이동하므로 고객이 지원의 변화를 watch
· 고객은 프로세스의 일부이며 변화 가능성이 있는 요인


그 이유는 위의 표에서 제시한 다섯 가지가 있따
(1) 서비스품질의 개념(槪念)이 주관적이기 때문에 객관화하여 측정(測定) 하기
어렵다…(생략(省略))
서비스품질의%20의의(정의)와%20중요성_hwp_01.gif 서비스품질의%20의의(정의)와%20중요성_hwp_02.gif 서비스품질의%20의의(정의)와%20중요성_hwp_03.gif 서비스품질의%20의의(정의)와%20중요성_hwp_04.gif 서비스품질의%20의의(정의)와%20중요성_hwp_05.gif 서비스품질의%20의의(정의)와%20중요성_hwp_06.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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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다행히 서비스품질을 定義(정의)할 수 있다고 해도 서비스품질을 측정(測定) 하기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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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품질의 의의(定義(정의))와 중요성

목차

서비스품질의 이해

Ⅰ. 서비스품질의 중요성

1. 서비스품질은 왜 중요한가
2. 낮은 서비스품질 수준

Ⅱ. 서비스품질의 의의

1. 서비스품질의 定義(정의)
2. 서비스품질의 연구
서비스품질의 이해

1) 서비스품질의 중요성

(1) 서비스품질은 왜 중요한가

서비스품질이 탁월한 기업은 대내적으로는 서비스문화를 정립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명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따 체이스와 헤이즈(Chase & Hayes)의 연구를 보면, 서비스기업의 경쟁력이 가장 높은 수준의 단계인 세계 수준의 서비스 제공단계에서는 서비스품질이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 기회를 추구하며 지속적으로 그 수준이 향상되는 것으로 규정되어 있따 단지 서비스품질이비용이나 다른 변수의 부수적인 요소가 아니라 서비스경쟁력 확보를위한 the gist 요소로 자리를 잡고 있을 것이 서비스 기업경쟁력 최우수단계에 도달하기 위한 하나의 조건이다(C...


서비스품질의 의의(定義(정의))와 중요성







목차

* 서비스품질의 이해

Ⅰ. 서비스품질의 중요성

1. 서비스품질은 왜 중요한가?
2. 낮은 서비스품질 수준

Ⅱ. 서비스품질의 의의

1. 서비스품질의 定義(정의)
2. 서비스품질의 연구
서비스품질의 이해

1) 서비스품질의 중요성

(1) 서비스품질은 왜 중요한가?

서비스품질이 탁월한 기업은 대내적으로는 서비스문화를 정립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명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따 체이스와 헤이즈(Chase & Hayes)의 연구를 보면, 서비스기업의 경쟁력이 가장 높은 수준의 단계인 세계 수준의 서비스 제공단계에서는 서비스품질이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 기회를 추구하며 지속적으로 그 수준이 향상되는 것으로 규정되어 있따 단지 서비스품질이비용이나 다른 변수의 부수적인 요소가 아니라 서비스경쟁력 확보를위한 the gist 요소로 자리를 잡고 있을 것이 서비스 기업경쟁력 최우수단계에 도달하기 위한 하나의 조건이다(Chase & Hayes 1991).
즉, 서비스품질에서 기업의 경쟁우위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것이 기업의 성장과 발편의 하나의 시금석이 될 수 있따그러나 서비스품질을 연구하는 일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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