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공통] 1. 현대 교육사조와 교육과정 유형을 설명하시오 2.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하여 그 특징을 설명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4 14:57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공통] 1. 현대 교육사조.hwp
유치원 교육과정도 1969년도에 처음으로 제정이 된 이후, 지금까지 네 次例(차례)의 개정작업이 이루어졌다. 그러므로 각 국가들은 교육과정의(定義) 개발과 improvement(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우리나라도 해방 이후 여러 次例(차례)에 걸쳐 교육과정을 개정하여 왔다. 이에 교육과정의(定義) history를 아는 것은 과거의 어느 한 시기에 있었던 교육과정에 대하여 잘 요점된 說明(설명) 에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또한 교육과정에 대한 통찰을 제공해 줌으로써, 폭넓은 시각으로 현재의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未來(미래)의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기초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아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대 교육사조와 교육과정 유형을 說明(설명) 해 보겠다.1) 아동 중심 교육과정
1. 교육사조란
3) 홀리스틱 교육과정
1)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의(定義) 특징
교육,과정,교육과정,교육과정유형,유형
1)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2) 다culture교육과정
2. 교육과정 유형 (아동중심, 활동중심, 중핵, 학문중심 포함)
4) 학문 중심 교육과정
순서
Download : [교육과정 공통] 1. 현대 교육사조.hwp( 44 )
Ⅰ. 서론
2) 활동 중심 교육과정
3) 항존주의 교육사조
4) 재건주의 교육사조
3) 홀리스틱 교육과정의(定義) 특징
1) 진보주의 교육사조
9) 인간 중심 교육과정
2) 본질주의 교육사조
2.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하여 그 특징을 나태내보시오
4. 시사점
8) 工學(공학) 적 접근 교육과정
2) 다文化(문화)교육과정의(定義) 특징
bibliography
6) 경험 중심 교육과정
Ⅲ. 결론
5) 실존주의 교육사조
[교육과정 공통] 1. 현대 교육사조와 교육과정 유형을 설명하시오
Ⅱ. 본론
3. 각 교육과정의(定義) 특징
[교육과정 공통] 1. 현대 교육사조와 교육과정 유형을 설명하시오 2.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하여 그 특징을 설명하시오
4) 잠재적 교육과정의(定義) 특징
7) 사회 재건 중심 교육과정
5) 교과 중심 교육과정
2. 현대 교육사조
![[교육과정 공통] 1. 현대 교육사조-6044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1.%20%ED%98%84%EB%8C%80%20%EA%B5%90%EC%9C%A1%EC%82%AC%EC%A1%B0-6044_01_.jpg)
![[교육과정 공통] 1. 현대 교육사조-6044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1.%20%ED%98%84%EB%8C%80%20%EA%B5%90%EC%9C%A1%EC%82%AC%EC%A1%B0-6044_02_.jpg)
![[교육과정 공통] 1. 현대 교육사조-6044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1.%20%ED%98%84%EB%8C%80%20%EA%B5%90%EC%9C%A1%EC%82%AC%EC%A1%B0-6044_03_.jpg)
![[교육과정 공통] 1. 현대 교육사조-6044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1.%20%ED%98%84%EB%8C%80%20%EA%B5%90%EC%9C%A1%EC%82%AC%EC%A1%B0-6044_04_.jpg)
![[교육과정 공통] 1. 현대 교육사조-6044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1.%20%ED%98%84%EB%8C%80%20%EA%B5%90%EC%9C%A1%EC%82%AC%EC%A1%B0-6044_05_.jpg)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한 국가의 교육과정은 그 나라 교육의 방향을 규정하는 중요한 문서이며, 未來(미래)의 주역세대를 어떻게 길러낼 것인가에 대한 교육설계이다. 이처럼 교육과정은 한 번 정해진 것으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change(변화)하는 속성을 가지며, 앞으로도 꾸준히 change(변화)하고 발전할 것이다.
4) 잠재적 교육과정
[교육과정 공통] 1. 현대 교육사조와 교육과정 유형을 설명하시오 2.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하여 그 특징을 설명하시오. 1)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2) 다문화교육과정 3) 홀리스틱 교육과정 4) 잠재적 교육과정
3) 중핵 교육과정
Ⅰ. 서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