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2 07:50
본문
Download : 구성주의_3235211.hwp
① 활동 중에 교실에서 일어나는 적당한 소란과 움직임을 당연하게 여기고 허용 한다.
구성주의




사회적인상황
1. 사회적인 상황
2. 문제 상황에 대처하기
1. 사회적인 상황
사회적인 상호작용은 유아의 지식 구성을 촉진한다.
② 다른 활동에 지장을 주거나 주변 사람들을 불쾌하게 하는 소란은 어떻게 충돌 이 일어나는지 주의 깊게 본다. 구성주의자는 학습과 사고활동에 관해 이런 신념들을 갖고 있으므로 학습환 경의 중요한 특징으로 협동학습을 강조한다. 협동학습의 또 다른 중요 기능은 다 른 사람의 견해 혹은 관점을 이해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 이러한 경우 유아는 다른 유아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협력학습이 이루어져 자 연스러운 사회적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② data(자료)를 약간 부족하게 주거나 상호작용을 필요로 하는 활동을 제시함으로써 자…(생략(省略))
Download : 구성주의_3235211.hwp( 88 )
설명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다.
본 자료는 구성주의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① 유아들에게 혼자서 수행하기 어렵거나, 그 자체만으로는 별다른 재미가 없는 data(자료)나 활동을 제시한다. 비고츠키의 표현에 따르면, 인간의 고등 정신과정들은 사회적 culture적 상호작용을 통하여 발달 한다.
- 교사는 교실이 어떤 활동으로 인해 불필요하게 소란하다면 상황을 살피고, 방 안을 제안할 수 있을 것이다.
- 유아가 하는 행동에 제약을 받는다면 유아들은 자신의 행동을 조절하기 어려 울 것이며 사회적 상호작용도 위축 될 것이다. 유아는 어른(교사)들 그리고 보다 높은 능력의 동료들과 협동적인 상호작용을 통하여 학습한다.
(2) 교사가 구성했거나 제시한 활동을 잘 살핀다.
(1) 적당한 소란과 움직임은 당연한 것을 받아들인다.사회적인상황 , 구성주의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본 자료는 구성주의에 대해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유아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과 다른 사람의 관점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고 서로의 관점을 통하면서 새로운 지식을 구성하게 된다 그러므로 구성적인 학습environment(환경) 을 제공하려면 사회적 맥락에서 고려해야 할 측면이 있다
1) 사회적 상호작용 격려하기
학습은 대부분의 경우에 공동체적 활동이고, culture의 공유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