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부탁해’ 感想文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09:13
본문
Download : ‘고양이를 부탁해’ 감상문.hwp
고양이를부탁해감상문 , ‘고양이를 부탁해’ 감상문감상서평레포트 ,
‘고양이를 부탁해’ 感想文
다. 개별적이고 세세한 일상생활의 모습으로부터 보편적이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작용하는 세계의 진실에 이르기까지 진한 공감을 느껴볼 수 있었다. 혜주의 말처럼 `너 도대체 왜그래`라고 …(투비컨티뉴드 )
고양이를부탁해感想文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고양이를 부탁해’ 감상문.hwp( 44 )




순서
`고양이를 부탁해` 보고난 후 감상문입니다.
(2) 영화 해설
이제 사회 생활을 처음 한 20대 여성 5명의 이야기를 그린 영상원1기 출신 정재은 감독의 성공적인 데뷔작. future 에 대한 두려움을 간직한 채, 하고 싶은 일도 많고 고민도 많을 20대 여성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그렸다.
`고양이를 부탁해` 보고난 후 感想文입니다.
원제에서의 고양이는 `혼자 있기 좋아하고 쉽게 마음을 열지 않는 신비의 동물` 혹은 `야생동물과 애완동물의 사이에 놓인 고양이의 처지`, 소녀와 여인, 아이와 어른의 경계에 서 있는 이들을 `창가에 앉아 바깥 세상을 꿈꾸는 고양이`에 대한 은유적 표현이라고. 영화 중간 중간에 화려한 네온사인과 빌딩이 밀집된 서울과 연기를 내뿜는 공장 굴뚝이 떠오르는 인천을 대조적으로 보여주는 배경 화면이 인상적이다.
불쑥 친구를 찾아갔는데 한 시간을 기다리다 의미없이 돌아서는 마음, 친한 친구들과 모였음에도 편하지 않는 마음, 커다란 휴대폰은 꺼내기 부끄러운 마음, 최소한의 비용조차 허락되어 있지 않지만 그것만으로도 할 수 있는 한 나를 꾸며내고 싶은 마음, 친구와 있는 시간이 너무도 반가워 걸려오는 전화를 바쁘다며 성의없이 끊어버리는 마음, 서지영(옥지영 분). 지영이가 바라보는 세상은, 그러니까 내가 바라보는 세상은 너무나도 진지하고 또 그가 살아가는 세상은 정말이지 냉혹하고 무섭다.
왠지 나는 등장인물들의 면면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3인칭 전지적 작가가 된 것만 같아서, 상영시간이 훨씬 지나갔음에도 마음의 진동이 멈추지가 않았다. 다가가려 해보지만 일반적인 세상은 그녀에게 너무나도 멀어 보인다. 배두나의 개성 있는 연기가 탁월하며, 깔끔하게 묘사된 크리딧 화면도 유심히 볼만하다.
2. 영화 ‘고양이를 부탁해’를 보고 나서
내게 이 영화가 암울했던 것은 등장인물 각각의 비교적 우울하다고 생각되는 모습들이 나와 너무나 닮아있었던 까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