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영화기행 홍상우 전체 족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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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2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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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권역 이러닝 지원센터 세계영화기행과도 동일합니다.
* 상황적테마 발전 -> 1924년 러시아 영화의 전환점.
20년대 전통지키려는 노력
↔ 20년대 : 대중적 집단 내세움
“쇼트와 쇼트 사이에 긴장을 불러일으키는 몽타주의 역동성이 영화에서 가장 핵심”
자기의 사고흐름에 귀를 기울여 자기 자신의 모습을 포착하는 것.
영화편집의 기초되는 몽타주理論(이론)을 확립.
세계영화기행 홍상우 전체 족보
순서
- 이야기 요소까지도 자기속에 들어오게 함 ⇒빠른동작, 느린동작 차이를 두드러지게 .
경상대학교 세계영화기행, 홍상우 교수님, 경남권역 이러닝 세계영화기행,A+
→ 파업 : 견인 몽타주로써 歷史적 사건 압축.
- 등장인물의 의혹과 정열의 표출, 이성의 소리와의 갈등. 내면불화
- 선과 定義(정이)의 승리
오뎃사 계단 : 학살이후 → 수병들이 오페라 극장 대포로 쏨
다.
미묘하게 變化(변화)하는 마음속의 싸움 → 찌푸린눈썹, 거친숨소리, 굳은얼굴 따위로는 표현안됨.
*내적독백의 대표작 <전함 포테킨> : 실제사건 연대기를 드라마로 변형.
→ 돌사장 등장하는 세 개의 쇼트 (잠든사자 ~ 포효하는 사자)→ 수병직접등장 X. ⇒ 분노표현.
<파업>
* 1930년대 스탈린 집권 : 우월적 지위를 가진 개별적 지지자와 영웅내세움
⇒카메라가 주인공의 내부로 들어가 사고의 흐름을 포착! “내적독백의 탄생”
경상대 홍상우 교수님 세계영화기행 족보입니다.”
경상대 홍상우 교수님 세계영화기행 족보입니다. 경남권역 이러닝 지원센터 세계영화기행과도 동일합니다.
- 이야기의 진행에 끼어들기도 함.
-에피소드 : 선상반란. 바클린추크의 “형제들이여!!” 내적독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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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임스 조이스<율리시스> : 保險(보험) 업자의 내적독백





* 내적독백 : 미국의 비극 시나리오 중. 갈등하는 주인공의 사고과정.
-레프클레쇼프
-지가 베르도프 : 서사적 파노라마 영화. (공통적물음)
설명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세르게이 에이젠슈타인 :지적영화 ⇒ 사회에서 인간이 어떤위치를 차지하나?
* 세르게이 에이젠슈타인 - 몽타주의 충돌effect, 내적독백
영웅들이 있는 가운데서도 평범한 사람의 위치는 무엇인가? 여전히 질문 제기.
인간의 내면(추상적 위치)로 들어가 사고과정.
“인간의 사고과정 정체를 완전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영화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