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산업의 해외마케팅 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01:44
본문
Download : 전자산업의 해외마케팅 사례.hwp
전자산업의해외마케팅사례삼성전자가전제품 , 전자산업의 해외마케팅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전자산업의 해외마케팅 事例(사례)
삼성전자는 국산제품이 품질 면에서는 뒤떨어지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해외시장에서 외국 유명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을 받고 있는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여러 가지 기법들을 활용하여 제값받기를 시도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부터 도입하고 있는 해외시장에서의 strategy 기법들을 introduction하고자 한다. 특정 기능에 대하여 필요한지 아닌지, 그 기능이 추가되었을 때 얼마만큼의 비용을 더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를 조사한다. 우리 제품의 가격變化에 따른 구매 의사와, 경쟁 제품의 가격 變化에 따른 구매 의사 등을 종합적으로 分析한다. 그 다음, 우리 브랜드를 기준으로 했을 때, 경쟁 브랜드의 가격에 대해 조사한다. 브랜드와 가격을 제시하고 소비자가 어느 가격대에서 구매할 의향이 있는지를 조사한다.


전자산업의 해외마케팅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ACA(Adaptive Conjoint Analysis)는 제품 측면에서의 툴로서 기능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는 것이다.
<기대점>
첫째, 신규 도입되는 제품의 적정 가격수준을 결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선에서 가격이 결정되므로 그 가격에 맞추어 제품을 생산하면 된다 따라서 기존에 제조팀(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한 뒤 `원가+유통마진+이윤=가격`이라는 방식으로 결정하여 시장에서 다시 소비자 反應(반응)에 따라 가격 줄다리기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가격, 제품, 커뮤니케이션 등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각각 marketing 툴을 도입하고 있다
BPTO(Brand Price Trade Off)는 가격 측면에서의 marketing 툴이다.
BAS(Brand Attitude Survey)는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툴로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나 호감도 등을 소비자와 딜러 등을 대상으로 조사하여 회사의 객관적인 위상을 점검하는 것이다.
가격 (BPTO)
BPTO기법은 소비자의 구매 속성 중에서 가장 대표 격인 가격과 브랜드를 가지고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다. 제조 중심에서 시장 중심으로 급…(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Download : 전자산업의 해외마케팅 사례.hwp( 68 )
레포트/경영경제
전자산업의해외마케팅事例(사례)삼성전자가전제품
다. 마지막으로, 실제적인 소비자 구매 시나리오를 分析한다.전자산업의 해외마케팅 事例(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