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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 마케팅(판매)의 역싸,present condition 및 문제점(問題點) 分析(분석)을 통한 발전대안(A+레포트(r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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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0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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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마케팅의 역싸 및 present condition과 할인점과의 비교分析(분석)을 통해 다단계 판매의 우위성과 문제점(問題點)을 分析(분석)하여 그에대한 개선대안을 제시한 자료(資料)입니다.

순서
설명


Ⅰ.다단계 marketing 의 이해
1.다단계 marketing 의 definition
2.다단계 marketing 의 槪念
3.다단계 marketing 의 특징

Ⅱ.다단계 marketing 의 history(역사) 와 상황
1.세계 다단계 marketing 의 history(역사) 와 상황
2.국내 다단계 marketing 의 history(역사)
3.국내 다단계 marketing 의 상황

Ⅲ.다단계 marketing 의 경쟁우위요소 分析

Ⅳ.다단계 판매업과 할인점의 비교分析
1.조직구성 및 수익체계
2.유통구조
3.가격책정
4.marketing 戰略
5.SWOT

Ⅴ.다단계 판매업에 대한 인식조사

Ⅵ.다단계 marketing 의 문제가되는점 과 대책
1.피라미드 판매의 문제
2.다단계 유통업계의 改善plan

Ⅶ.結論(결론) 및 발전展望

참고資料 및 사이트

Ⅰ.다단계 marketing 의 이해
1.다단계 marketing 의 definition
1) 법률적 definition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항)
판매업자 또는 용역 제공업자가 특정인에게 다음 각목의 활동을 하면 일정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권유하여 판매원의 가입이 순차적, 단계적(가입한 판매원의 단계가 3단계 이상인 경우를 말한다)으로 이루어진 다단계판매조직을 통하여 행하여지는 상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말한다.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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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2.다단계 marketing 의 槪念
다단계 marketing (Multi-level Marketing) 의 the gist 槪念을 요약해 보면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그 상품의 우수성에 탄복하여 스스로의 의사에 의해 판매원으로 전환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권하여 상품을 나누어 쓰게 되며, 이렇게 형성된 소비자가 다시 판매원으로 전환되는 과정이 반복됨으로서 상품의 판매 범위가 점차로 넓어지는 `무한연쇄 紹介(소개)판매`의 한 형태로 직접 판매(Direct Marketing)理論(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방문판매, 통신판매, 회원제 판매방식 등을 적절히 결합시킨 신유통기법이며, marketing 理論(이론)적으로는 가장 이상적인 상품 유통판매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즉 최초의 소비자가 판매회원이 되어 다른 소비자를 모집하고, 이들이 다시 판매회원이 되는 반복과정을 거쳐 거대한 점조직의…(생략(省略))


다단계마케팅에대해
다단계 마케팅(판매)의 역싸,present condition 및 문제점(問題點) 分析(분석)을 통한 발전대안(A+레포트(report) )



다단계마케팅의 역사 및 현황과 할인점과의 비교분석을 통해 다단계 판매의 우위성과 문제점을 분석하여 그에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한 자료입니다.
가. 당해 판매업자 또는 용역업자가 공급하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아 이를 소비자들에게 판매 또는 제공할 것
나. 위 `가` 항목의 규정에 의한 소비자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당해 특정인의 하위 가입하도록 하여 그 하위 판매원이 당해 특정인과 같은 활동을 하도록 할 것
2) 일반적 definition
상품을 사용해본 소비자가 그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스스로의 의사로 판매원이 되고 상품을 주위 사람들에게 권해서 새로이 형성된 소비자가 다시 판매원으로 전환되는 과정이 무한히 반복되는 무한 연쇄 紹介(소개)판매의 한 형태로, 직접 판매(Direct Marketing)理論(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방문판매, 통신판매, 회원제 판매 방식 등이 결합된 신유통기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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