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로의 성공적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strategy)에 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20:42
본문
Download : 와이브로의 성공적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hwp
대체로 설문조사자료(資料)와 기존의 유무선 서비스들의 사례(instance)analysis에 근거한 와이브로의 수요전망에 대해 다룬 안형택·유승훈·이은상(2004), 방형민(2003), 지경용(2004), 임상민(2003)의 연구와 와이브로 서비스의 특성(特性)과 기존 서비스들과의 관계를 토대로 와이브로 서비스의 시장위상과 제공strategy을 analysis한 김성철(2003), 서무정(2004), 최흥식(2004)의 연구, 와이브로 서비스의 허가와 경쟁정책에 관한 이태희(2004), 안형택(2004), 최용제(2004)의 연구 등이 그것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대학생들의 일반적 특성(特性), 이동통신 관련 특성(特性), 누리망 관련 특성(特性), 기존 휴대누리망 사용reality(실태) , 소비성향을 측정(測定) 하고 그에 따라 대학생들의 와이…(투비컨티뉴드 )
와이브로
설명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와이브로 , 와이브로의 성공적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와이브로의 성공적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hwp( 50 )
,경영경제,레포트
와이브로의 성공적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strategy)에 대한 연구
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와이브로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가 가장 높은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연구는 이루어지지 않은 실정이다.
2004년 8월, 2005년 2월 2차에 걸친 ETRI(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
ns Research Institute) 연구의 시장조사에 따르면 와이브로 서비스의 도입초기 가입의사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는 대학생의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배경 및 necessity need
제2절 연구목적 및 내용
제2장 理論(이론)적 배경
제1절 와이브로의 일반적 특성(特性)
(1) definition
(2) 특성(特性)
제2절 와이브로의 상황
제3절 선행연구 고찰
제4절 가설설정
제3장 연구문제 및 모형
제1절 연구문제
제2절 연구모형
제4장 연구방법 및 절차
제1절 조사대상 및 자료(資料)수집
제2절 조사도구의 작성
제5장 연구결과 및 해석
제1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特性)
제2절 이동통신 관련 특성(特性)
(1) 이동통신 관련특성(特性)
(2) 누리망 관련특성(特性)
(3) IT정보 관련특성(特性)
제3절 와이브로 수요시장
(1) 휴대누리망 사용reality(실태)
(2) 와이브로 수요시장 수준
(3) 일반적 특성(特性)에 따른 향후 와이브로의 가입의향
(4) 이동통신 특징에 따른 향후 와이브로 가입의향
(5) 누리망 특징에 다른 향후 와이브로 가입의향
(6) IT정보 관련 특징에 따른 향후 와이브로 가입의향
(7) 기존 휴대누리망 사용 특징에 따른 향후 와이브로 가입의향
(8) 기술수용주기 특징에 따른 향후 와이브로 가입의향
제4절 향후 와이브로 이용전망
(1) 향후 와이브로 이용전망 수준
제6장 結論(결론) 및 제언
제7장 와이브로 marketing strategy
제1절 시장준비와 타겟선정
제2절 와이브로 4Pmix
Reference List
설문지첨부
연구에 앞서 와이브로의 도입정책과 수요analysis 및 서비스 제공strategy에 관한 연구가 이루어져 왔다.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