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기유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22:09
본문
Download : 학습동기유발_3217265.hwp
학습동기유발 , 학습동기유발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학습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전략(戰略) 과 방해가 되는 말과 행동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④ 다면적인 assignment를 제공하라.
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탐구, experiment(실험)을 필요로 하는 assignment를 제공하라.
⑥ 복잡하고 신기성이 있으며, 경이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assignment를 제공하라.
⑦ 학생들의 흥미와 관련시킬 수 있는 assignment를 제공하라.
⑧ 학습goal(목표) 는 명확하고 구체적이며 가까운 未來에 도달 가능하도록 단기(근접)goal(목표) 를 설정하라.
⑨ 학생들의 능력에 따라 다양한 goal(목표) 를 제시하라.
⑩ 학생들에게 개인적인 goal(목표) 를 설정하도록 유도하라.
⑪ 구체적이고 친숙한 내용의 수업과정 구성하기
⑫ 인지 갈등 유도하기
⑬ 자발적인 학습 동기 및 反應의 기회 유도하기 : 대답하기 좋도록 질문을 定義(정의), 요구 or 주제에 대한 …(skip)
학습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전략과 방해가 되는 말과 행동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Download : 학습동기유발_3217265.hwp( 68 )
학습동기유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1. 학습동기 유발 戰略에 대하여
1)모범
2)assignment와 goal(목표)
3)평가와 보상
4)도움제공과 직접 진술
5)자율과 통제
2. 간단하면서도 친숙하게 경제적으로 동기 유발하는 간단한 방법 10가지
3. 동기 유발에 저해되는 말이나 행동 35가지
4. 결 론
1. 학습동기 유발 戰略에 대하여
학습에 대한 동기를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학생들로 하여금 학업 능력에 대한 자신감과 성공에 대한 긍정적 기대를 높여 주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내재적 동기를 이용하고 그들의 주의를 이해와 숙달에 집중시키고 학업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도록 해야 한다.
,사범교육,레포트
학습동기유발
다.
① 교사의 일반적인 모범과 행동 제시 : 의무적으로 한다는 인상이나 열성이 없어 보일 때 학생들의 인지 동기는 잘 유발되지 않음.
② 바람직한 기대와 신념의 전달 : 성공한 사람들의 어린 시절 이야기 들려 주기 등
③ 교사의 열성적인 행동
④ 동기 및 goal(목표) 를 위한 흔적들 배치하기 : 책상에 자신만의 글발, goal(목표) , 좋은 문구 써놓기 등
⑤ 자신의 과거와 未來 표현하기
2) assignment와 goal(목표) : 유능성과 성공기대에 대한 학생들의 신념에 effect을 미칠 수 assignment와 교육내용의 질과 反應, 교수방법이다.
1) 모범 : 학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교사는 학생에게 모방의 대상이 된다된다.
① 어느 정도의 도전감이 있고 모든 학생들이 성취할 수 있는 assignment를 제공하라.
②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 향상을 위하여 자주 watch할 수 있도록 assignment를 세부적으로 조직하라.
③ 학습내용이 실생활에서 어떠한 의미와 유용성이 있는가와 같은 assignment 수행의 이유와 목적을 알고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