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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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0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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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목욕을 하고 즐거워하던 ‘나’는 태 맞는 사람이 지르는 단말마의 비명에 이어 영원 영감의 태 맞으며 죽어 가는 소리를 듣는다. <약한 자의 슬픔>으로 작품활동을 처음 하여 <감자>(1925), <광화사>(1935) 등의 유미주의 계열의 소설을 다수 발표했으며, 1930년대 이후에는 history(역사) 소서로 전환하여 <젊은 그들>(1930)과 <운현궁의 봄>(1933) 등을 발표했다. . 냉수 한 그릇과 맑은 공기를 희구하며 공판 날만 기다린다. 영감이 태형을 받으러 가자 이기심으로 가득 찬 ‘나’와 다른 사람들은 자리가 조금이라도 넓어졌다는 생각에 기쁜 빛을 감추지 못한다. 1919년 최초의 문예 동인지 「창조」를 간행한 뒤 귀국하여 3·1운동 직후 출판법 위반 혐의로 옥고를 치르기도 했다. ‘나’는 다른 사람들과 한 패가 되어 “당신이 나가면 자리가 넓어질 것이고, 아들 둘이 총 맞아 죽었는데 당신 혼자 살아서 무엇하겠느냐?”고 하며, 사흘 후면 담배도 먹고 바람도 쏘일 테니 공소를 취하하도록 압력을 넣는다. ‘나’는 “칠십 줄에 든 늙은이가 태 맞구 살길 바라갔소? 난 아무케 되든 노형들이나···.”라는 영원 영감의 말을 떠올리며, 그를 죽음으로 내쫓은 양심…(drop)
김동인작가에 대한 資料입니다.
1.작가 紹介(소개)
김동인(1900~1951) : 평양 출생. 호는 금동(琴童), 동문인(東文仁). 숭실중학을 중퇴하고 日本(일본)으로 건너가 메이지 학원 중학부를 졸업했으며 가와바타 미술학교에서 수학하기도 했다.
앞서 작품 <배따라기>기 외 주요 작품으로 , <왕부의 낙조>(1935), <김연실전>(1948), <동자삼>(1948) 등이 있따
2.작품 줄거리
3.1 운동 직후, 무더운 여름, 다섯 평도 안 되는 미결수 감방, 밀폐된 공간에 사십여 명이 숨도 제대로 못 쉬는 가운데 ‘내’가 절실히 바라는 것은 조국의 독립, 민족 자결, 자유가 아닐것이다.
김동인
레포트/감상서평
김동인작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엉덩이 종기를 핑계로 진찰실에 가서 동생을 만나고 돌아온 날, 영원히 영감이 태형 구십대 형을 받고 죽을 수 없어공소(항고)를 했다는 말을 듣는다. [인문대]-태형작품분 , 김동인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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