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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과] 택시운송업의효율성과규모의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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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19 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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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자본금 규모는 1997년의 경우, 1~5억원 구간에 가장 많이 집중되어 있으며, 50억원 이상의 구간에서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아5)
이상과 같이 택시업계는 영세한 자본으로 소규모 택시를 경영하는 업체가 대부분이며, 택시의 준대중교통 수단화로 일부 시간대에는 합승 등의 승차난이 상존하고 있고, 전체적인 서비스수준도 소비자 기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국민의 교통욕구가 다양해지고 있는데 비해, 택시서비스 공급체계는 단순성을 벗어나지 못하는 구조적인 한계성을 안고 있다아 그러나 政府(정부)는 이에 대한 improvement(개선)대안을 마련하지 못한 가운데, 처벌과 단속을 위주로 해왔기 때문에 지입제, 도급제 등의 불법경영이 improvement(개선)되지 않고 있다아 이와 같이 지입제, 도급제 등의 불법경영에 대한 강력한 대응책이 마련되지 못한 상황에서, 일부 업계는 새로운 개혁의지로 이를 improvement(개선)하려고 해도 주변 여건이 성숙되지 않아 improvement(개선)하는 데에 한계를 드러내고 있는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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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과] 택시운송업의효율성과규모의경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과] 택시운송업의효율성과규모의경제



택시운송업의 효율성과 규모의 경제
민 승 기*1)
Ⅰ. 서 론
택시는 타교통수단에 비해 어디서나 타고 내릴 수 있다는 기동성과 장소적 제한이 거의 없다는 점, 그리고 수시로 타고 내릴 수 있다는 편리성 외에도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비교적 용이하게 확보할 수 있는 점,1) 문전에서 문전까지(Door to Door) 신속하고 안락하게 고객을 수송하는 교통수단이라는 점2) 등의 advantage을 지니고 있다아
운행내역을 살펴보면, 1997년 131,xxx개 업체에서 217,885대가 운행되고 있으며, 사업체 수, 차량대 수 및 운송수입은 1~4대3)인 경우가 각각 129,281개 업체, 129,433대, 3,860,845백만원으로 전체에서 각각 98.7%, 59.4%, 62.4%를 차지하여 그 비중이 가장 크다. 그러므로 택시운송업은 새로 태어나느냐 아니면, 정체성을 잃고 좌초하느냐의 기로점에 놓여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대안으로서 Japan MK택시회사를 모형으로 한 택시대형화사업이 제시되고 있다아6) 이에 따라 본 논문에서는 택시…(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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