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education ] 안드라고지理論과 전환학습과정 및 성인교육의 나아갈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5 22:47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 안드라고지이론과 전환학습과정 및 성인교육의 나아갈 방향.docx
.학습자의 교육(학습) 참여 동기
.학습자의 학습경험에 대한 관련 교육참여 모형 적용 및 도식화(수정모형)
.학습자의 안드라고지의 5가지 주요 가정 分析 및 실천방법 제시
.학습자의 학습 경험에 대한 자기주도적 학습과정 모형 적용 및 도식화
.학습자의 학습 경험에 대한 전환학습 과정 적용 및 도식화
.학습자의 학습 경험에 대한 전반적 평가 및 소감
위의 사항에 관하여 실제 分析 및 적용의 경험을 토대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주요 대상인 성인의 학습 활동을 안내하고, 지도하고, 촉진하는데 필요한 체계적인 지식과 일반적 원리를 습득하여 성인학습의 효율성과 效果(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方案을 마련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데 목적이 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성인, …(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lifelong education ] 안드라고지理論과 전환학습과정 및 성인교육의 나아갈 방향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평생교육] 안드라고지이론과 전환학습과정 및 성인교육의 나아갈 방향.docx( 82 )
[평생교육],안드라고지이론과,전환학습과정,및,성인교육의,나아갈,방향,사범교육,레포트
다.
- 分析 대상이 되는 성인학습자는 여성(전업주부, 전문직여성, 파트타임 혹은 정규직 직업인), 노인(65세 이상 퇴직자 혹은 직업인), 장애인, 기타 직업인(영리 및 비영리기관 종사자), 전문직 종사자(법률인, 의사, 건축사, 간호사, 교육자 등) 중 1명을 선정한다.
- 선정된 성인학습자와 합의하에 면담(interview)를 실시하여 녹음 및 기록을 한다.
.개인적 정보 (성별, 연령, 학력, 소득, 가족관계, 주거환경 등 학습참여 관련 변수)
.최근 참여한 교육(학습)의 종류와 내용
.교육(학습) 참여 동기와 가능한 장애 요인
.교육(학습) 과정과 결과
-면담 기록 자료(data)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중심으로 分析한다.
[평생교육] 안드라고지이론과 전환학습과정 및 성인교육의 나아갈 방향 , [평생교육] 안드라고지이론과 전환학습과정 및 성인교육의 나아갈 방향사범교육레포트 , [평생교육] 안드라고지이론과 전환학습과정 및 성인교육의 나아갈 방향
![[평생교육]%20안드라고지이론과%20전환학습과정%20및%20성인교육의%20나아갈%20방향_doc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F%89%EC%83%9D%EA%B5%90%EC%9C%A1%5D%20%EC%95%88%EB%93%9C%EB%9D%BC%EA%B3%A0%EC%A7%80%EC%9D%B4%EB%A1%A0%EA%B3%BC%20%EC%A0%84%ED%99%98%ED%95%99%EC%8A%B5%EA%B3%BC%EC%A0%95%20%EB%B0%8F%20%EC%84%B1%EC%9D%B8%EA%B5%90%EC%9C%A1%EC%9D%98%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_docx_01.gif)
![[평생교육]%20안드라고지이론과%20전환학습과정%20및%20성인교육의%20나아갈%20방향_doc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F%89%EC%83%9D%EA%B5%90%EC%9C%A1%5D%20%EC%95%88%EB%93%9C%EB%9D%BC%EA%B3%A0%EC%A7%80%EC%9D%B4%EB%A1%A0%EA%B3%BC%20%EC%A0%84%ED%99%98%ED%95%99%EC%8A%B5%EA%B3%BC%EC%A0%95%20%EB%B0%8F%20%EC%84%B1%EC%9D%B8%EA%B5%90%EC%9C%A1%EC%9D%98%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_docx_02.gif)
![[평생교육]%20안드라고지이론과%20전환학습과정%20및%20성인교육의%20나아갈%20방향_doc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F%89%EC%83%9D%EA%B5%90%EC%9C%A1%5D%20%EC%95%88%EB%93%9C%EB%9D%BC%EA%B3%A0%EC%A7%80%EC%9D%B4%EB%A1%A0%EA%B3%BC%20%EC%A0%84%ED%99%98%ED%95%99%EC%8A%B5%EA%B3%BC%EC%A0%95%20%EB%B0%8F%20%EC%84%B1%EC%9D%B8%EA%B5%90%EC%9C%A1%EC%9D%98%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_docx_03.gif)
![[평생교육]%20안드라고지이론과%20전환학습과정%20및%20성인교육의%20나아갈%20방향_doc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F%89%EC%83%9D%EA%B5%90%EC%9C%A1%5D%20%EC%95%88%EB%93%9C%EB%9D%BC%EA%B3%A0%EC%A7%80%EC%9D%B4%EB%A1%A0%EA%B3%BC%20%EC%A0%84%ED%99%98%ED%95%99%EC%8A%B5%EA%B3%BC%EC%A0%95%20%EB%B0%8F%20%EC%84%B1%EC%9D%B8%EA%B5%90%EC%9C%A1%EC%9D%98%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_docx_04.gif)
![[평생교육]%20안드라고지이론과%20전환학습과정%20및%20성인교육의%20나아갈%20방향_doc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F%89%EC%83%9D%EA%B5%90%EC%9C%A1%5D%20%EC%95%88%EB%93%9C%EB%9D%BC%EA%B3%A0%EC%A7%80%EC%9D%B4%EB%A1%A0%EA%B3%BC%20%EC%A0%84%ED%99%98%ED%95%99%EC%8A%B5%EA%B3%BC%EC%A0%95%20%EB%B0%8F%20%EC%84%B1%EC%9D%B8%EA%B5%90%EC%9C%A1%EC%9D%98%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_docx_05.gif)
![[평생교육]%20안드라고지이론과%20전환학습과정%20및%20성인교육의%20나아갈%20방향_doc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F%89%EC%83%9D%EA%B5%90%EC%9C%A1%5D%20%EC%95%88%EB%93%9C%EB%9D%BC%EA%B3%A0%EC%A7%80%EC%9D%B4%EB%A1%A0%EA%B3%BC%20%EC%A0%84%ED%99%98%ED%95%99%EC%8A%B5%EA%B3%BC%EC%A0%95%20%EB%B0%8F%20%EC%84%B1%EC%9D%B8%EA%B5%90%EC%9C%A1%EC%9D%98%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_docx_06.gif)
[lifelong education ] 안드라고지理論과 전환학습과정 및 성인교육의 나아갈 방향
REPORT
題目(제목)
과목명
담당교수
제출일
제출자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자 정보
2. 학습자의 학습참여동기
3. 학습참여모형
4. 안드라고지 theory 의 적용
5. 자기주도적학습 모형과 적용
6. 전환학습 과정 적용과 도식화
Ⅲ. 결 론
Ⅳ. 출처
Ⅰ. 서론
성인학습자 1명을 선정하여, 해당 성인학습자의 학습참여, 학습과정, 학습성과(의미)를 다음과 같이 分析한다.